경기도일자리재단출범

이재명 성남시장, 김희중 대주교·법선스님 잇따라 예방

26일 순천서 열리는 촛불집회 참석

기사입력 : 2016.11.26 11:08 (최종수정 2016.11.26 11:08)
[로이슈 전용모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25일 오후 광주에서 김희중 광주대교구 대주교와 문빈정사 법선스님을 차례로 예방했다.

먼저 이 시장은 천주교광주대교구청에서 김희중 대주교와 30여분간 환담을 나눴다.

김 대주교는 이 시장에게 “어려운 정국에서 많은 사람에게 신선한 희망과 용기를 가지게 해준다”고 덕담을 건네고 “나와 다른 의견을 틀리다고 생각하지 말고 상대의 가치를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이 시장은 “각자 자기 영역에서 주어진 역할을 잘하고 제자리를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김 대주교와 환담을 마친 이 시장은 무등산 초입에 자리잡은 문빈정사를 찾아 법선스님과 환담을 나눴다.

김희중 대주교가 이재명 성남시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김희중 대주교가 이재명 성남시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법선스님과 환담을 나누고 있는 이재명 시장.(사진제공=성남시)
법선스님과 환담을 나누고 있는 이재명 시장.(사진제공=성남시)
법선스님은 이 시장에게 “지금은 시민 혁명 중”이라며 “시민의 뜻을 받들어서 완수해 달라”면서 “좋은 사람이 아닌 좋은 정치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법선스님은 '파사현정(破邪顯正, 그릇된 것을 깨고 바른 것을 드러냄)'이라는 글귀가 새겨진 죽비를 이 시장에게 선물했다.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호남을 방문한 이 시장은 이날 저녁 목포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 참석한 뒤 ‘혁명적 변화! 두려움에 맞서라!’라는 주제로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강연을 했다.

26일에는 전남 곡성과 광양에서 같은 주제로 강연을 한 뒤 순천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도 참석하게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또1등 당첨금 수령시 3가지 명심하라
☞서울 전세금으로 전원주택 짓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