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출범

법무법인(유) 원, 변협 제5회 변호사공익대상 단체부문 수상

기사입력 : 2017.01.05 13:06
[로이슈 신종철 기자]
법무법인(유) 원(대표변호사 윤기원)이 대한변호사협회가 주최한 2017년 제5회 변호사공익대상에서 단체부문 수상자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1월 5일(목) 오후 6시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변호사공익대상은 대한변호사협회 회원 중 공익활동을 통해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고 이로써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그 업적을 치하하기 위해 2013년에 제정됐으며, 공익소송, 법률지원, 공익변호사 양성, 공익단체 지원 등 인권의 보호와 증진을 위해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심사해 선정한다.

2009년 설립한 법무법인(유) 원은 변호사의 공익활동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이 공익활동에 참여하는 공익활동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보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공익활동을 하기 위해 2013년 사단법인 선을 설립했다.

법무법인(유) 원은 국내 로펌 최초로 협동과 상생의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2014년부터 매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확산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사회적경제 리더십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구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지구법강좌’를 연4회 개최하고 있다.

또한 법무법인(유) 원은 십대여성인권센터, 한국여성의전화, 세이브더칠드런, 제주올레,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대한에이즈예방협회,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 등과 협약을 맺고 여성, 아동, 사회적기업, 국내외 공익기관의 활동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국내 로펌 프로보노 분야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법무법인(유) 원의 공동 대표변호사이자 사단법인 선의 이태운 이사장은 “법무법인(유) 원 설립 8주년, 사단법인 선 설립 3년 만에 공익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모든 구성원들의 공익활동에 대한 열의가 공익활동의 질과 폭을 넓히는데 큰 기여를 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법무법인(유) 원이 우리 사회의 인권 신장, 사회 공동체 내의 정의 실현이라는 변호사의 공익적 역할 확충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서울 전세금으로 전원주택 짓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