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출범

브라질 닭 파동...닭고기 잘 고르려면?....윤기 돌고 털구멍 울퉁불퉁

기사입력 : 2017.03.21 09:51 (최종수정 2017.03.21 09:58)

[로이슈 김가희 기자]

브라질 닭 파동으로 먹거리에 대한 우려가 높다.

앞서 브라질 경찰은 자국의 30여 개 대형 육가공업체들이 부패한 고기를 유통한 혐의 등으로 대거 적발했다. 더욱이 브라질 닭 유통 업체 일부가 국내에 수출 한 곳인 것으로 알려졌다.

닭 파동에 따라 닭고기에 대한 우려도 높다 더욱이 한국의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2.8kg, 달걀 소비량은 254개 수준이기 때문이다.

따라 닭고기는 껍질이 크림색으로 윤기가 돌고 털구멍이 울퉁불퉁한 것이 신선하며, 주름진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눈으로 구별이 힘들 경우 생산일자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것이 신선도를 판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선 닭인지 냉동 닭인지는 조리 후, 닭 뼈의 표면과 주변 근육 조직이 검붉은 갈색 또는 흑색이 되는 흑변 현상으로 구별할 수 있다. 신선한 닭이 닭 뼈 양쪽 끝과 연골 주위에 약하게 흑색을 띤다면, 냉동 닭은 진한 흑색을 띤다. / JTBC화면캡쳐


김가희 기자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서울 전세금으로 전원주택 짓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