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출범

연이율 3.6% ‘문재인 펀드’ 모금 시작

기사입력 : 2017.04.19 09:31
[로이슈 김주현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19일 오전 9시부터 대선비용 마련을 위한 '문재인 펀드'를 출시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국민주 문재인’의 핵심 콘셉트는 ‘준비된 가치주’ ‘검증된 실적주’ ‘유일한 정권교체 테마주’로, 국민과 함께 정권교체를 이뤄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겠다는 문 후보의 의지를 집약했다.

선대위는 앞서 지난 주 ‘국민주 문재인’ 펀드에 대한 언론보도가 있은 후 펀드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선대위는 약정을 한 대상자를 통해 ‘온라인 약정서’를 발급해, SNS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참여의 재미까지 더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주 문재인‘ 펀드는 최근 ’대한민국 최초 정책 쇼핑몰‘로 화제가 되고 있는 '문재인 1번가' 에 ’금융신상품‘으로도 출시됐다. ’문재인 1번가‘는 ’단독 신상 출시!‘, ’이제 투자도 문재인이다!‘는 신상품 코너를 통해 ’국민주 문재인‘ 펀드를 홍보하고 있다.

펀드로 조성된 선거자금은 선거 후(70일 이내) 국고에서 선거비용을 보전 받아 오는 7월 19일 원금에 이자를 더해 투자자에게 상환된다. 이자율은 16개 시중은행의 일반신용대출 평균금리를 적용한 연 3.6% 수준이다.

‘국민주 문재인’ 펀드 참여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금 목표는 1차 100억 원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한액과 하한액도 따로 두지 않아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또 당첨번호 "틀렸다고 버리지마세요"
☞서울 전세금으로 전원주택 짓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 전화번호: 02-6925-021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