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사진=쉐보레)
이미지 확대보기어린이와 학부모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쉐보레 영등포 전시장에서 첫 프로그램이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보재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캠페인 참가자들에게는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환기하는 차량 부착용 반사 스티커와 어린이 가방에 부착하는 안전 네임택 등 다양한 안전용품이 제공됐다.
한국지엠 국내영업본부 백범수 전무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의 제품 철학은 단순히 가장 안전한 차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며 “쉐보레 브랜드는 앞으로도 차량 안전뿐만 아니라 교통안전문화 조성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8월 말까지 송파, 논현, 여의도, 신촌, 상봉 등 서울 주요 쉐보레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향후 전국 쉐보레 전시장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쉐보레는 올해 초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여의도 공원에서 열린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6월에는 인천지역 약 63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해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알렸다. 올 하반기에는 서울지방경찰청과 연계해 서울소재 초등학교 31곳을 방문,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