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만 40세에서 64세의 서울시 중장년 세대를 위한 생애설계, 직업교육, 일자리를 지원하는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음료 산업 분야에서의 중장년층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오는 9월 6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차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직자들은 서부캠퍼스 상담센터에서 무료로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당일 채용 설명회 직후 희망자를 대상으로 1:1 현장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맥도날드 크루(매장 직원)로 근무 중인 재직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생생한 업무 현장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와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향후에도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식음료 산업 분야 직업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등 업무적 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정승혜 부사장은 “맥도날드는 나이, 성별, 학력, 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지향하고, 폭넓은 연령대의 크루 채용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더 나아가 이를 통한 경제적인 안정까지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쌤소나이트, 브랜드 앰버서더 이동욱과 함께 초현실로 떠난 2023 F/W 캠페인 공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쌤소나이트(Samsonite)가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이동욱과 함께한 2023 F/W 캠페인을 공개했다.
2023 F/W 쌤소나이트 캠페인은 ‘Voyage to Beyond’를 테마로 미지의 세계에서 마주하는 초현실적인 신비로움을 강조했다.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초현실적 무드의 캠페인 영상 또한 현실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독특한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시네마틱한 카메라 연출과 원색의 감각적인 컬러 조합을 더해 개성적인 미장센을 자랑하는 영화의 한 장면처럼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배우 이동욱만이 가진 독보적인 아우라로 '초현실적 미학’을 완성했다.
한편, 캠페인 영상에는 최상의 기술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프리미엄 라인 ‘쌤소나이트 블랙라벨’의 신제품 ‘리클래식(RE.CLASSIC)’ 캐리어가 배우 이동욱의 일상과 초현실을 연결하는 매개체로 등장한다. ‘리클래식’ 캐리어는 로큰롤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스터드와 스트랩 포인트 및 소가죽 핸들 등 대담하고 에너제틱한 디테일로 ‘클래식’을 새롭게 재해석했다. 배색 트림으로 포인트를 준 ‘타니(TANNY)’ 보스턴백 또한 클래식하면서도 감각적인 여행룩에 적합한 디자인은 물론, 넉넉한 사이즈와 편리한 수납 기능까지 갖췄다.
쌤소나이트 2023 F/W 캠페인 영상은 쌤소나이트 공식 홈페이지, 공식 SNS 채널, 영화관, 대형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음저협, 아시아 음악저작권 인프라 개선에 몽골-라오스 단체에 2,000만 원 지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아시아 지역의 개발도상국 음악저작권단체들을 대상으로 2,000만원의 재정 지원을 실시했다.
한음저협은 지난 29일 라오스 음악저작권단체(LASCAP)와 몽골 음악저작권단체(MOSCAP)를 직접 방문하여 각 단체에 1,000만원 씩, 총 2,000만원의 발전 지원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원금을 전달받은 두 단체(LASCAP, MOSCAP)는 각각 라오스와 몽골 내 작곡가, 작사가 및 출판사 등을 회원으로 둔 저작권집중관리단체로 저작권료 징수·분배 등의 저작권 신탁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음저협에 따르면 이번 재정지원은 아시아의 음악저작권 산업을 선도하는 단체로서, K-POP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국내 음악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아시아 지역 국가들의 음악저작권 산업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