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관계자는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투명 우산 2종’은 던킨이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선보이는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세 번째 굿즈로,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이 등 다섯 감정 캐릭터와 함께 새롭게 등장하는 ‘불안’이를 테마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불안’이를 테마로 한 우산은 캐릭터 특유의 표정과 시그니처 색상인 주황색을 그대로 살려 디자인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라며 "이와 함께 대표 캐릭터들을 모두 새겨 다채로운 매력을 강조한 보라색 우산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던킨은 마지막 <인사이드 아웃2> 테마의 굿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투명 우산 2종’을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31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해당 굿즈를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컬러별 상이하다.
던킨은 이번 달 초부터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출시한 ‘도킹형 보조배터리’와 ‘핸드타월 3종’은 높은 활용도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인기 굿즈로 자리매김했다.
◆LF 하프클럽, 전략 운영으로 브랜드 매출 끌어올렸다
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쇼핑몰 ‘하프클럽’은 주요 입점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해 관련 매출 실적을 전년 대비 크게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
LF 하프클럽은 현재 지센, 까스텔바작, 써스데이아일랜드, 볼빅 등 약 70개 브랜드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고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는 중이다. 독점 스타일 및 물량 강화, 매출 및 재고 관리 등 운영 전반에 걸쳐 관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이들 브랜드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9% 증가하며 호실적을 거뒀다.
협력사들은 가파른 매출 성장의 핵심 차별점으로 ‘상생’을 꼽는다. LF 하프클럽은 플랫폼과 입점사의 관계가 아닌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 나아가는 파트너로서 동반성장을 위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상품 관리를 비롯해 최저가 구성, 시즌 상품 선오픈 등 마케팅 편성을 강화했으며, 오직 한 브랜드만을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 지원하는 ‘핫플데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LF 하프클럽은 전략적 협업을 통한 성과가 가시화됨에 따라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 관계를 확대해갈 방침이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여름맞이 골퍼들 위한 ‘핫써머 페스타 프로모션’ 전개
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여름 라운딩을 앞둔 골퍼들을 위한 ‘핫써머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을 대비해 고객들이 보다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골프우산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며,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골프우산을,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골프우산과 함께 5만원 금액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봄여름 시즌 주력 상품인 스틸아이스 컬렉션 ‘여성 여름 하이넥 나시원피스’는 여름철 장시간 라운딩에도 옷이 몸에 감기지 않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시원한 핸드필 원단을 사용해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에도 최적화돼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