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자율 영양성분 표시’ 제도는 소비자에게 당과 카페인, 열량, 나트륨, 단백질 등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는 자율 제도이다.
‘자율 영양성분 표시’ 제도는 의무가 아닌 권고 사항으로, 법적 강제성이 없는 제도 이지만 ‘바른치킨’은 홈페이지, 자사앱 등에 정확한 ‘자율 영양성분 표시’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에 한걸음 다가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바른치킨’은 치킨이 국민 먹거리가 된 시점에서 자극적인 맛은 줄이면서 저나트륨의 건강한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바른전략’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바른치킨’이 세운 ‘바른전략’ 캠페인은 ‘치킨실번제’, ‘저나트륨 치킨 공급’, ‘국내산 현미 사용’, ‘국내산 계육 사용’ 등 다양하다. 특히 ‘저나트륨’ 치킨의 지속적인 공급은 ‘바른치킨’이 주력으로 내세우는 안전한 먹거리의 장기적인 주제라고 할 수 있다.
바른치킨의 ‘식문화연구소 R&D센터’에서 독자적으로 연구 및 개발한 염지방식을 통해 염화나트륨을 염화칼륨으로 대체하는데 성공했고, 나트륨을 줄인 ‘저나트륨’ 치킨 공급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을 목표로 잡았다.
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우정윤 선임은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바른치킨은 자율 영양성분 표시 제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실천을 통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소비자가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치킨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벤티, 프로골퍼 채상훈 선수와 스폰서 협약식 진행
더벤티는 지난 19일 더벤티 서울 센터에서 더벤티 관계자들과 채상훈 프로가 참석한 가운데 스폰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01년생인 채상훈 프로는 제29회 경기도종합선수권대회 남중부 우승, 제1회 삼대인 홍삼튼튼배 한국주니어골프대회 우승 등 어린 시절부터 골프 유망주로 두각을 나타냈다. 2019년 프로 데뷔 이후에는 2021 MFS, 더미르컴퍼니 드림필드 미니투어 13차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이번 계약으로 채상훈 프로는 더벤티 로고가 부착된 의류와 모자 등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하는 등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더벤티는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벤티는 지난 3월 서요섭 프로와의 스폰서 계약에 이어 이번에는 채상훈 프로와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잇츠스킨, 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에 도라에몽 에디션 할인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It’S SKIN)이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의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라인 도라에몽 에디션 3종을 최대 58% 할인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4일부터 12월 4일까지 무신사에서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잇츠스킨은 하루 특가, 빅세일 특가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만날 수 있는 잇츠스킨 대표 제품은 파워 10 엘아이 라인(감초줄렌 라인)의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 도라에몽 에디션(대용량, 60ml)▲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감초줄렌 도라에몽 에디션(대용량, 75ml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패드 감초줄렌 도라에몽 에디션 (대용량, 130매)으로 총 3종이다.
도라에몽 파우치를 증정하는 파워 10 엘아이 젤리패드 대용량 기획 세트와 도라에몽 허브 톡이나 여권 케이스를 증정하는 구성에 최대 58% 할인까지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잇츠스킨 인기 아이템을 만날 수 있게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