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휴본파트너스와 MOU 체결

여성보호대상자 지원 위한 1천만원 기금 전달도 기사입력:2017-01-06 15:19:09
center
사진=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원장 김덕환)은 지난 5일 여성기술교육원에서 휴본파트너스와 법무보호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법무보호복지사업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 기부금의 윤리적이고 투명한 사용, 여성보호대상자 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복귀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을 골자로 한다.
center
사진=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제공

특히 휴본파트너스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법무보호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금은 여성보호대상자와 위기청소년들의 원호지원, 직업훈련, 기초생활비 지원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재웅 휴본파트너스 이사는 이사는 “여성보호대상자와 위기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해 살아갈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부금을 보호대상자를 위해 아낌없이 사용해주길 바란다”고 밝히며 법무보호사업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많은 봉사활동과 후원을 약속했다.

이에 김덕환 여성기술교육원 원장은 "좋은 뜻을 담은 소중한 기금을 투명하게 사용해, 후원하시는 분들의 뜻을 받들어 보호대상자들이 반드시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center
사진=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제공

한편, 법무부 산하기관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은 여성 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취업과 자생력 배양을 위해 직영 종합 직업훈련, 교정기관· 고용업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신설 등 단순 보호지원에서 벗어나 법무보호서비스 지원 · 직영 직업기술교육 ·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종합교육지원기관이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