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팟캐-8월1주]순위 뒤흔든 BBK·택시운전사…장제원 의원 아들 관련 발언 '관심'

기사입력:2017-08-11 09:52:02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BBK 주식 조작 사건과 지칭 킬리만자로의 표범 장제원 의원의 발언이 팟캐 순위를 뒤흔들었다.

11일 팟빵이 로이슈에 단독으로 제공하는 '8월 1주 주간 팟캐스트 순위'에 따르면 정치신세계가 지난 7월 30일 업로드된 'BBK 주식 조작 사건' 관련 방송에 힘입어 전주대비 종합 순위가 70위 상승, 14위를 차지했다. 정치신세계는 한동안 순위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나 이번 방송을 통해 순위가 급상승했다.

'BBK 주식 조작 사건'과 함께 자칭 킬리만자로의 표범 장제원 의원의 발언이었다. 시사 안드로메다는 지난 7월 30일 '자칭 킬리만자로의 표범 장제원 의원이 밝히는 정치와 삶' 업도르에 힘입어 시사정치 순위에서 6순위 상승, 19위에 안착했다.

해당 방송을 통해 장제원 의원은 쇼미더머니, 고딩래퍼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던 아들 장용준에 대한 논란에 대한 솔직한 심정들을 밝혀 화제가 됐다.

도서순위에서는 '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은 스피치다'의 순위 상승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일 업로드된 에피소드에서 PT 에서 중요한 스토리텔링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과 발표를 잘하는 방법 등을 소개, 청취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도서순위에서 13순위 상승, 12위를 차지했다.

영화분야에서는 영화 '택시운전사'가 화제였다. 퇴근길 씨네마에서 지난 1일 업로드된 장훈 감독 신작 '택시 운전사' 시사회의 현장토크 방송은 청취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퇴근길 씨네마는 영화순위에서 5순위 상승, 8위에 랭킹됐다.

경제순위에서는 '[주너벗]주식 너 제대로 벗겨보자'가 이벤트 효과를 톡톡히 누리면서 8순위 상승, 11위를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지난 4일부터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해 청취자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어학순위에서는 'JJ Brothers’ 어드벤처 잉글리시'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3월 6일 개설된 해당 방송은 8월 1일 기준 구독자 수 3,000명을 달성한 상태다. 1주차에는 어학 순위에서 4순위 상승, 8위를 차지했다.

교육 및 기술 순위에서는 '대륙의 후예, 찌중기'의 순위 상승이 돋보였다. 7월 30일 업로드된 3화 에피소드에서 떡국 열차, 불금쇼에도 출연으로 화제가 되었던 인문학 전문 전승민 박사가 등장, 동아시아 백 년 전쟁사에 대해 다루었다. 해당 순위에서 무려 127순위 상승, 7위에 랭킹됐다.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