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제약, 프리미엄 유아 화장품 ‘함소아 식물순액’ 3종 와디즈 펀딩 진행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은 프리미엄 유아 화장품 ‘함소아 식물순액’ 3종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첫 출시한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의 ‘함소아 식물순액’은 1999년부터 누적한 250만건의 아이 피부 진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한 포퓰러를 적용했다. 또한 화장품 성분의 70~90%를 차지하는 정제수를 아이 피부에 맞는 식물순액으로 대체해 아이 피부에 좋은 유효성분을 늘렸다. 함소아 식물순액은 국화순액과 대나무순액, 병풀순액을 2,460시간 동안 발효 및 추출해 최적의 비율로 혼합하여 정제수 대신 사용했다.
이번에 출시한 함소아 화장품 ‘함소아 식물순액’은 ▲모이스처 로션 ▲베리어 크림 ▲올인원 워시 총 3종이다. 3종 모두 국화순액, 대나무순액, 병풀순액과 함께 제주 브로콜리, 제주 녹차, 남원 케모마일 추출물을 함유한 100% 자연유래 성분의 프리미엄 유아 화장품이다.
미국 환경단체인 EWG의 안정성 등급에서 ALL EWG GREEN 등급을 받았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 및 화학시험소 인터텍에서 실시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에서도 피부자극 0.00% 포뮬러를 인증 받았다. 함소아 화장품 서포터즈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품평단에서도 피부진정, 보습효과 발림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함소아제약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함소아 화장품 ‘함소아 식물순액’ 3종을 처음 선보인다. 4월 19일까지 사전오픈 기간을 거쳐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에 참여하신 분들은 최대 52%의 할인된 가격과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오픈 기간에 알림 신청을 등록한 고객들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함소아 프로미엄 비데 물티슈(46매) 10개를 증정한다. 지지서명을 해준 고객들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건강더함 이뮨바이탈샷(7일분)을 제공한다.
함소아제약 담당자는 “함소아 피부 연구소에서는 1999년부터 축적해온 피부 진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치의 마음을 담아 아이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함소아제약은 아이의 24시간 동안 피부에 닿는 모든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함소아제약은 2005년 설립 이후 생활속의 한방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실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원료를 개발하고 연구 역량을 갖춰 국민보건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함소아제약은 성장기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시작으로 화장품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어코어(acore)’, 9일간 '0원' 이벤트 진행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어코어(acore)가 단돈 ‘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코어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어코어 데미지 케어 샴푸와 컨디셔너, 에센스 50개를 ‘0원’에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오는 15일(내일)부터 23일(토)까지 9일간 매일 낮 12시에 공식홈페이지에서 오픈 된다.
어코어 데미지 케어 샴푸, 컨디셔너, 에센스는 판테놀, 로즈마리잎추출물 등이 함유 되어 있어 모발에 수분 공급과 두피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잦은 염색, 펌, 드라이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윤기를 더하며 갈라지고 뻣뻣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어코어 관계자는 "언제나 어코어를 믿고 구매 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보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어코어 코스메틱은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로, 생활 필수품을 넘어 고유의 향과 함께 일상 속 정서적 위로와 감동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 GS 홈쇼핑 첫 론칭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론칭한 프리미엄 기능성 브랜드 튠나인(Tune9)의 자연스레 변하는 저자극 새치 염색 샴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를 특별한 구성으로 4월 18일 오후 6시 30분 GS 홈쇼핑에서 선보인다.
지난 3월 온라인 첫 론칭 후 튠나인 공식몰, 스마트 스토어에서 고객들로부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는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의 첫 론칭으로 GS홈쇼핑에서만 1개, 3개, 5개 특별가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는 GS SHOP 홈페이지에서도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는 기존 이슈가 된 1,2,4 트리하이드록시벤젠 (THB) 성분과 무관한 식약처 보고 완료 기능성 샴푸인 점에서 특히 높은 관심을 받았다.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 데일리 샴푸는 안정성이 가장 우선이기 때문에, 튠나인은 국내 식약처에서 고시된 성분만 사용한 pH3~5 약산성 저자극 염색 샴푸를 개발했다.
저자극이면서도 염색 샴푸의 기본인 새치커버, 염색 효능에 충실한 것도 이 샴푸의 매력이다. 샴푸를 하면 할수록 점점 자연스럽게 발색되기 때문에 새치 및 백모를 멋스러운 애쉬 브라운 컬러에서 다크 브라운 컬러로 변화시킬 수 있다. 새치커버용 염색에서 나아가 멋내기 염색이 가능하다는 점이 ‘내추럴 체인지 샴푸’가 가진 경쟁력 중 하나이다.
또한,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 샴푸’는 검정콩, 검은깨, 치자, 단풍나무 추출물 등 블랙&황금 콤플렉스와 키오스 만다린에서 추출한 안티 그레이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식약처 고시 염모 기능성 성분을 담은 고기능 헤어 토탈케어 제품이다. 두피에 수분감을 공급하고 모발을 윤기나게 가꾸어주기 위한 2가지 특허성분 외, 100시간 발효 어성초 추출물과 판테놀, 비오틴 성분 등을 하나로 담아내 새치-두피-모발의 3중 토탈케어도 가능하다. 색상 지속력, 두피 안티에이징 항목 4가지, 두피 세정, 모발 탈락 수, 모발 윤기, 탄력 등 항목의 인체(외) 적용 시험 임상으로 검증하고, 민감성, 일차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튠나인 관계자는 “미리 사용해 본 분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 높은 효능감과 자극 없는 사용감, 사용할 때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럽게 바뀌는 컬러가 마음에 든다고 한다. 기존 새치 샴푸를 사용하면서 색상이 변하지 않거나 불편함을 느꼈거나 자극에 대한 고민 부분을 튠나인 ‘내추럴 체인지 컬러샴푸’를 통해 보완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는데 알아봐 주셔서 기쁠 따름이다.”라며 “평소 새치 케어에 이런 고민을 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좋은 기회에 꼭 사용해 보았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