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이미지 확대보기전라남도 여수시 의용소방연합회 40여명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선진지 견학 일정 중으로 해운대소방서를 방문했다.
해운대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활동내역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부산소방재난본부 의용소방대의 훈련상황, 코로나19 방역 봉사활동 등 의용소방대의 역할에 대한 교육 및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또한 각 의소대에서 준비한 지역 대표 특산물을 교환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방문행사에 참여한 해운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장(윤상필) 및 지역대장은 “부산 제1의 관광명소인 해운대에 오신걸 환영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상호교류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에 전라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오남)은 “방문행사에 너무 환대해주신 해운대소방서장, 의용소방대장 및 지역대장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선진지 견학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화답했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의용소방대의 발전에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간 화합을 도모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 동서지역 화합교류의 초석이 되고, 나아가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응원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