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ESG 그린써밋 참가
프로골퍼 36명이 지난 29일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CC에서 열린 '상상인 ESG 그린써밋(GreenSummit) with YTN'에 참가했다.
상상인그룹과 YTN이 주관한 '상상인 ESG 그린써밋(GreenSummit)은 각계 각층의 이해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추진해온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의 진행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프로골퍼와 셀럽 등을 포함한 참가자들은 도네이션 홀 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해 기부금을 적립했으며, 직접 사용하는 골프용품을 자선 경매에 기증하기도 했다"라며 "조성된 기부금은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맞춤 휠체어 지원, 장학금 지급, 교육 지원 및 인식개선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자원순환사회연대, 풍요로운 추석, 음식물쓰레기 제로 캠페인을 진행
(사)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풍요로운 추석, 음식물쓰레기 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리나라는 곡물자급률이 23%밖에 되지 않아 식량 대부분을 외국에서 수입하는 식량안보 취약국가이다. 그러나 예로부터 먹지 않아도 음식을 많이 차려야 인심이 좋다는 인식 때문에 먹지도 않고 버려지는 음식물류폐기물이 많았다.
◆ACC,‘반디산책: 지구와 화해하는 발걸음’전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반디산책: 지구와 화해하는 발걸음’전시를 개최한다. 미디어월, 소방도로, 하늘마당, 하늘마당 미디어큐브, 열린마당, 상상마당, 나무그늘 쉼터, 배롱나무 숲, 나비정원 음악분수 등 전당 일원에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2022 ACC 지역작가 미디어아트 공모’로 선정된 2명의 작품을 비롯해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독일 출신 작가 총 16팀의 작품 27점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