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와 국내 1위 기내식·기내 면세품 판매 기업 대한항공 C&D 서비스 주최로 열린 ‘대한항공 C&D 서비스 밀키트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C&D 서비스 본사에서 열렸다. 수상작 일부는 ‘마이셰프’의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대한항공 C&D 서비스 소속 셰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셰프 각자의 전문성을 살린 총 38개의 메뉴가 출품됐다"라며 "지난 7~8월 동안 3단계의 품평회를 거쳐 △상품화 대상 선정 △시장성 및 자사 적합성 분석 △최종 선정 과정을 통해 수상작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항공 C&D 서비스가 지난 5월 마이셰프를 인수한 이후 양사 경쟁력을 결합한 첫 협업으로, 향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매드포갈릭·TGIF, SK텔레콤 고객 대상 T Day 프로모션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의 ‘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 매드포갈릭과 오리지널 뉴욕 스타일 패밀리레스토랑 TGIF(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 이하 TGIF)가 오는 7일(금)까지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비아, 미식 IP 150개 달성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가 국내외 인기 맛집∙셰프와의 탄탄한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미식 IP(지적재산권) 150개를 확보하며 RMR(레스토랑 간편식)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캐비아는 미슐랭 레스토랑부터 파인다이닝, 노포식당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RMR 미식 IP를 구축해왔다. 앞으로는 이를 바탕으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핫플레이스나 국내를 넘어 해외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하는 등 특정 세대, 지역에 국한되지 않는 차별화된 미식 IP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