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2022 베트남 수출 실적 전년대비 300% 증가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2022년 베트남 수출 실적이 전년 대비 300% 증가했으며, 베트남 론칭 2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지난 2020년 12월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천호엔케어는 2년만에 전년 대비 3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천호엔케어는 베트남 40개의 입점처에 도라지배즙 프리미엄, 석류 프리미엄 등 70여종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 건강즙에 대한 현지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또 "달콤한 배와 도라지를 함께 담은 ‘에치에치 배도라지’, 국산 홍삼과 녹용에 오렌지 농축액을 더해 맛있게 즐기는 ‘튼튼쑥쑥 녹용홍삼’ 등이 인기가 높다"라며 "맛과 영양은 물론 간편함까지 챙긴 개별 파우치 패키지가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라고 밝혔다.
한편, 천호엔케어는 지난 12월 18일 베트남 호치민시 빈탄군 소재 동남아 최대 마천루로 손꼽히는 ‘랜드마크81’에서 베트남 론칭 2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에는 다수의 베트남 유명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베스트 파트너사 수여식 △연간 우수점포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논픽션, 새롭고 깨끗한 한 해의 시작과 함께 2023 계묘년을 기념하는 뉴 이어 기프트 컬렉션 출시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특별하고 정성스러운 ‘뉴 이어 기프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매년 명절마다 아름다운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여 온 논픽션의 계묘년 설 테마는 한 해를 시작하는 새롭고 깨끗한 마음을 담은 한국적 모티프의 자연의 물성을 그대로 간직한 단아한 광목 보자기에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기념하는 토끼 자수 디테일을 더해 소중한 이들을 위한 정성을 담았다.
◆합천군 '스마트 시스템' 구축
경남 합천군은 재난 등을 안내하는 마을 방송을 휴대전화 등으로도 듣는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마을 이장이 스피커를 통해 1차 안내 방송을 하면, 1∼2분 내 개인 휴대·일반 전화기로 같은 내용이 송출된다.
이 시스템은 다시 듣기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