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2023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스프링 시즌 개막을 기념해 광동 프릭스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광동제약의 F&B 전용 온라인몰 광동상회와 공식 SNS 계정에 방문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광동상회를 통해 스프링 시즌 스코어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8일부터 시즌이 종료되는 3월 19일까지 광동 프릭스의 주차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하여 이를 맞춘 참여자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광동상회 선물하기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본 스코어 예측 이벤트 합산 1등에게는 광동 프릭스 선수단의 싸인 유니폼과 포토카드 3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광동 프릭스의 경기 이후에는 광동상회 가입자 전원에게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해당 쿠폰을 사용하여 ‘광동 온더게임’을 구입한 고객 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광동 프릭스의 포토카드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푸라닭 치킨, '2022년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4년 연속 1등급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2022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으며 4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 및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 지원, 관계, 시스템 성과 등 5개의 범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가맹본부 수준을 분류한다. 또한, 서류심사, 현장실사, 가맹점 서베이의 합산 결과를 토대로 운영위원회에서 점수를 부여해 우수 프랜차이즈를 선정한다.
특히, 푸라닭 치킨은 2019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3년 연속 1등급에 선정되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명예의 전당은 수준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받은 우수 프랜차이즈만 등록 가능하다.
◆속초 2023년 시정보고회 성황리에 마무리
강원 속초시는 새해 시정보고회인 '2023 시민이 하나 되는 미래행복 동행'을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역 국회의원과 도·시의회 의원, 지역의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한 각계각층 시민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에서 시는 지난해 주요 성과와 2023년도 시정 운영계획 등을 보고했다.
행사는 4차산업 시대 문화예술의 가치와 이미지를 반영한 크리아트 컴퍼니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 승격 60주년을 맞은 속초시의 변화된 모습과 앞으로의 비전을 보여주는 기념 영상 상영, 시장 인사말, 속초 미래 100년의 약속 보고, 축하 세리머니 순으로 이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