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제로0.00’ 지난해 연 매출 전년 比 31% 신장 外

기사입력:2023-01-19 23:27: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제로0.00’ 지난해 연 매출 전년 比 31% 신장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1%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021년 2월 ‘국내 유일 올프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올프리(ALL-FREE)란 알코올, 칼로리, 당류 3가지 모두가 제로(프리)인 것을 뜻한다"라고 전했다.

실제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첫 해 600만캔 수준이던 하이트제로0.00의 연간 판매량은 리뉴얼 이후인 2022년 2,700만캔으로 4.5배 뛰었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 1,000만캔을 넘어섰다.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 무/비알코올성 음료) 시장은 물론 제로 탄산음료 시대의 첫 시동을 걸었다. 이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제품이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100mL당 4kcal 미만 제품으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이는 국내 시판 중인 논알코올릭 맥주맛 음료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수준이다. 또한 설탕은 물론 대체당 일체 없이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즐길 수 있어 ‘제로탄산 시대’에 최적화된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지난 12월 육상선수 김민지를 모델로 기용한 신규 광고가 온에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넘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설 연휴를 시작으로 지상파 TV 광고를 추가 집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엔데믹 시대를 맞아 업소용 시장에서도 성장잠재력이 있는 만큼 업소와 외식업체 공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라스다마스,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Scent from Mother Nature’ 성료

바디&마인드 케어 향수 브랜드 라스다마스가 지난 12월 15일부터 1월 16일까지 4주간 컬처 플랫폼 mtl한남에서 진행한 첫 팝업스토어를 매출 목표 대비 120%를 달성하며 성료했다.

라스다마스의 론칭 기념 팝업은 ‘Scent from Mother Nature’라는 슬로건 하에 브랜드의 정체성과 세 가지 시그니처 향 라인 웻랜드, 미스티, 피신느를 정식으로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곡성 이상철 곡성군수 명절 장보기, 군장병 위문

전남 곡성군은 19일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군 장병 위문 방문을 했다고 밝혔다.

이상철 군수는 지난 18일 서동영 의원, 군의원들과 함께 모두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2.01 ▲37.86
코스닥 679.24 ▲10.93
코스피200 322.98 ▲4.6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98,000 ▲399,000
비트코인캐시 677,500 ▲2,000
비트코인골드 24,740 ▲40
이더리움 5,05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9,990 0
리플 3,341 ▲3
이오스 1,213 ▲4
퀀텀 4,7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40,000 ▲423,000
이더리움 5,052,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9,960 ▼80
메탈 1,734 ▲1
리스크 1,414 ▲9
리플 3,339 0
에이다 1,359 ▼1
스팀 369 ▲4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80,000 ▲460,000
비트코인캐시 674,500 0
비트코인골드 24,800 ▲100
이더리움 5,05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40,110 ▲30
리플 3,343 ▲3
퀀텀 4,706 ▼39
이오타 45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