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은 최근 서울 중구에 거주하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1억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중구 취약계층에게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비비안 관계자는 "이번 기부 릴레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찬 새해를 선물한다는 의미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기부 물품은 비비안 마스크 7만5천매로 서울 중구청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비비안은 지난 3일 서울 용산구의 독거노인·장애인·한부모 및 조손 가정 등을 위해 1억6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손영섭 비비안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키즈스콜레, ‘이안의 멋진 집’ 볼로냐 2023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키즈스콜레는 유초등 그림책 브랜드 ‘오늘책’에서 출간한 ‘이안의 멋진 집’ 신아미 작가가 2023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전문 도서전이다. 특히 올해 일러스트레이터 전시회에는 4345명의 역대 최다 작품이 출품됐고 이중 80명의 아티스트가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됐다. 선정작은 오는 3월 이탈리아에서 개최되는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을 시작으로 한국, 중국, 일본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출범
울산시는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울산산업문화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축제 추진위원회를 출범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울산산업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한다.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축제 주요 행사 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과 토론 등이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