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쉘, 2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롯데쇼핑과 핸드백 브랜드 ‘사만사타바사’의 합작법인 ‘한국에스티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이쉘(MYSHELL)’이 2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에코백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속적인 만족감을 제공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쉘은 한국에스티엘㈜이 지난 2021년 런칭한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로, ‘리프레시 바이브(Refresh Vibe)’를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라고 밝혔다.
마이쉘을 통해 평범하고 단조로운 일상을 여행지에 방금 도착한 것과 같은 설렘과 즐거움으로 채우고, 바다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자연 감성으로 힐링과 경쾌함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마이쉘은 지구환경을 염려하는 컨셔스 소비의 시대적 흐름에 맞춰 ‘지속 가능성’을 핵심가치로 설정, 리젠 원사(재활용 플라스틱)를 사용한 마이쉘 시그니처 아이템 니트백, 재생 가죽과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한 젤리백 등 다양한 소재 변화를 꾀하며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해에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첫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익스플로어 마이쉘 아일랜드'라는 콘셉트로, 가보지 않은 곳을 찾아 떠나는 여행자의 설렘과 탐험가의 호기심을 인테리어뿐 아니라 매장 내 다양한 오브제와 제품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마이쉘 플래그십에는 전국 유명 맛집이 샵인샵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프로모션, 캠페인 등 다양한 정보 등은 카카오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무신사와 29CM 등 패션 플랫폼에도 입점, 고객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레노마골프’ 리디아 고, 올해 첫 대회 우승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후원하는 리디아 고 프로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아람코 사우디 레이디스 인터내셔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레노마골프’가 후원하는 팀레노마 소속 리디아 고는 2021년 '레노마골프'와의 스폰서십 계약 후 4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면서 2023년 지금까지 쾌거를 이루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작년 ‘레노마골프’와 함께 여러 대회에서 우승한 리디아 고가 올해 첫 대회부터 우승 토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세계 1등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에 ‘레노마골프’와 리디아 고의 환상적인 호흡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영등포구, 중마루공원 일대 불법 노점상 자진철거 이끌어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영등포동 중마루공원 일대 공구노점 9개를 정비하고 주민을 위한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중마루공원 일대에 오랜 기간 자리 잡은 불법 공구노점은 보행자의 통행 방해와 차량 혼잡, 도시미관 저해 등 여러 민원과 불편을 야기했다. 특히 불법 공구노점 앞에는 새롭게 들어선 도시형 생활주택 지하주차장을 드나드는 차량이 많아 중대사고의 위험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