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동원F&B 관계자는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 브랜드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라며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가 소비자들의 식물성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어냈다.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더샘, 봄철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탄력 개선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봄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선사하는 ‘트루 머쉬룸 엘엑스 1:1’ 프로모션을 3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더샘은 피부 기초 체력을 개선해 주고 컨디션을 끌어올려 주는 탄력 특화 라인 ‘트루 머쉬룸 엘엑스’ 구입 시, 피부 깊숙이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는 ‘트루 머쉬룸 엘엑스 하이드라 물광 마스크’를 증정한다.
‘트루 머쉬룸 엘엑스’는 한국에서 자란 귀한 5가지 귀한 버섯과 발효 성분을 결합한 머쉬뮨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느슨해진 피부에 탄력을 탄탄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통 추출 공법의 달임법과 저온 추출 공법을 응용한 100시간 ‘콜드디콕션 공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 추출을 극대화했다.
◆구리시, 어학·자격시험 치는 청년에게 최대 30만원 지원
경기 구리시는 올해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 시험 응시료를 연간 30만원까지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구리시는 조만간 이런 내용의 청년 기본 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 하기로 했다.
개정안에는 토익 등 어학 19종, 한국사 등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 공인 민간자격 95종에 대한 응시료를 실비로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