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닥은 2023년 1분기 외부 회계법인 재무감사 결과 적정등급을 받아 고객 예치금에 대한 지급준비금 100%이상 보유를 확인했다.
지닥 관계자는 "국내 4호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제도권 수준 금융 인프라와 보안 정책을 기반으로 연 4회, 분기별 외부 회계법인 재무실사 및 감사를 진행한다"라며 "지닥의 분기별 공시내용에 따르면 가상자산 및 원화를 고객 예치액보다 초과 보유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거래소 중 이용자 트래픽 4위를 기록하였으며, 2021년 당기순이익 기준 300억원을 초과 하며 국내 거래소 중 4위를 기록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라며 "또한 지난해부터 GDAC펀드서비스, GDAC인덱스 등을 출시해 업계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제도권 금융 수준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중, GDAC 앱(App), 그리고 AML(자금세탁방지), KYC(고객확인절차) 의무를 모두 준수한, 제도권 금융 플랫폼의 최초 GDAC DeFi(디파이)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고바이오랩, 대사질환 치료 소재 러시아 특허 등록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기업 고바이오랩(348150)이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대사질환 치료 소재 Akkermansia muciniphila(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KBL983의 러시아 특허가 등록되었다고 30일 밝혔다.
KBL983 균주 및 균주 유래 타깃 단백질은 주요한 대사 관련 호르몬인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 (glucagon-like peptide-1) 발현을 유도하고 갈색지방 활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회사측은 이 단백질은 내당능 장애, 당뇨, 동맥경화, 고지혈증 및 지방간 등 다양한 대사성 질환들을 대상으로 한 예방/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기능한다고 설명했다.
◆ 이녹스 그룹, 2차전지를 신수종 사업으로 선정
이녹스 그룹(회장 장경호)은 올해 초, ‘함께하는 성장, 빛나는 내일’이라는 새로운(新) 가치체계를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회사와 구성원의 성장 로드맵을 만들어 가기 위한 전사 경영지침인 “New INNOX 성장비전(이하 ‘N.I.P’)” 선포식을 지주회사 및 주요 계열사에서 발표했다.
새로운 경영지침에 따라 이녹스 그룹의 모든 계열회사들은 금번 주추총회에서 2차전지 등 새로운 먹거리가 될 신수종 사업을 대거 사업목적에 추가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 이사의 책임은 보다 강화 시켰으며, 분기배당과 이익소각 등 주주환원 정책들도 보다 확대하는 정관 변경을 단행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