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푸드 관계자는 "모노마트가 새로 선보인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해당 제품을 직접 개발하거나 구해주는 코너다"라며 "원하는 상품명과 제조사, 판매 매장 형태 등 제품 및 매장 관련 정보를 ‘구해주세요’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댓글로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라고 전했다.
모노마트는 ‘구해주세요’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 20년 노하우와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독특한 메뉴 구성이 필요한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지원을 이어가며 B2B 서비스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현재 모노마트는 식자재 구매부터 메뉴 개발, 창업 지원 등 자영업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외식업계 경영환경이 어려워 짐에 따라 예비 창업자 및 기존 자영업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 협력을 이뤄가기 위해 새로운 코너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구해주세요’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해주세요’ 참여자 전원에게 적립금 1천원을 지급하며 요청한 제품이 출시될 경우 참여자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을 1박스 증정한다.
모노마트는 향 후 자영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도와주세요' 코너도 추가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가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 질문 등을 댓글로 남기면 모노마트의 각 파트 별 담당자가 직접 답변을 달아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GREEN YAK×rE-cover’ 캠페인 진행
BYN블랙야크그룹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산림 복원 활동 ‘GREEN YAK × rE-cover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8일 BYN블랙야크그룹 임직원과 블랙야크청년셰르파 및 BAC 명산 100 도전단 등 90여 명은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일원에서 산림 복원 및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식재활동을 펼쳤다.
이 날 재단은 꿀벌 개체 수 증가와 함께 생물 다양성, 산림 생산성 증진에 기여하고자 단위 면적당 꽃이 많이 피고 개화 기간이 긴 헛개나무를 식재했다.
◆울산시, 이차전지·생명공학 정부 공모 3건 선정
울산시는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한 이차전지와 생명공학 관련 공모사업에 총 3개 사업이 선정돼 435억원 규모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전기차 각형 이차전지 소재부품 실증화 센터 구축사업'은 2023년도 지역거점 지능형 특성화 기반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 총사업비 122억8천만원(국비 45억8천300만원, 시비 76억5천만원, 민자 4천8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