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8/30(수) 밤 11시 55분에 ‘오투스 플러스 AI 눈 운동기’를 방송한다. ‘오투스 플러스’는 의사 출신 대표 본인이 시력을 잃었다가 회복한 과정에서 알게 된 ‘비전테라피’ 눈 운동법을 기기로 구현한 상품이다. 의사, 검안 박사, 검안사가 함께 연구하여 만들었다.
‘오투스 플러스’는 내부에 탑재된 8개의 특수 광학렌즈가 개인별 시력에 맞게 5분에 60회 이상 회전하며 수정체 근육을 이완시켜 눈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각각 10억 원 이상의 실적을 올렸으며 올해 2023년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는 상품이다.
‘오투스 플러스’가 TV홈쇼핑에 등장한 배경에는 GS샵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신상품 개발 및 육성’ 전략이 있다. ‘오투스 플러스’와 같은 건강관리용품이 상품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TV홈쇼핑만의 강점을 극대화하면서 경쟁 채널과의 차별화에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실제로 GS샵은 올해 3월부터 TV홈쇼핑을 통해 코골이 완화 의료기기 ‘스노락(Snor Lock)’도 판매하고 있다. ‘스노락’은 치과 의사가 본인 코골이 소리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특허청으로부터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을 받은 상품이다. 마우스피스처럼 생긴 상품을 물고 자면 기도가 확장돼 호흡 잡음 및 수면 무호흡증을 줄여준다. 지금까지 총 세 번의 방송에서 2,500개가량 판매됐다.
홍정민 GS샵 라이프밸류팀 MD는 “의료기기나 건강관리용품은 기능에 대한 검증이 중요하고 작동 원리나 기대효과 등을 쉽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성 높은 심의팀과 쇼핑호스트를 보유한 TV홈쇼핑이 최적의 채널이다”라며 “건강 관리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라 의료기기를 포함한 건강관리용품이 TV홈쇼핑의 새로운 주력 상품군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설명했다.
◆빽보이피자, 멕시코 풍미 담은 ‘산체스타코피자’ 출시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대표 백종원)가 멕시코 음식 타코(Taco)를 피자에 접목해 이국적인 풍미를 구현한 신메뉴 '산체스타코피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이색적인 맛을 찾는 MZ세대 고객들을 겨냥해 기획한 메뉴로, 빽보이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멕시칸풍 특제 소스와 풍성한 토핑으로 이국적인 맛과 비주얼을 완성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타코를 가득 올려내 세대 구분 없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메뉴 '산체스타코피자'는 특제 시즈닝된 고기와 고소하게 튀겨낸 또띠아칩, 할라피뇨 등을 푸짐하게 올리고, 그 위에 부드러우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감도는 스리라차마요소스를 더해 멕시칸풍 매운맛과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바삭하고 짭조름한 타코를 듬뿍 올린 이번 신메뉴는 부드러운 몰트의 목 넘김과 은은한 홉의 아로마가 전해지는 '빽라거'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빽보이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월 29일(화)부터 9월 4일(월)까지 요기요에서 빽보이피자를 배달·포장 주문 시 최대 5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3천원 즉시할인과 7%(최대 2천원) 추가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하여 결합하여 사용 가능하며, 추가할인 쿠폰은 매일 1인 1회 사용할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은 2만 원이며, 주문 가능한 지역 및 매장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메뉴 '산체스타코피자'는 8월 29일부터 전국 빽보이피자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상생상회서 경북 영주시 특산품 판매·관광지 홍보
서울시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종로구 안국동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상생상회에서 경북 영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가치소비 특별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지방 소멸 위험에 처한 지역을 돕는 서울시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인 '지역문화주간'의 하나로 기획됐다.
영주 대표 특산품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영주씨네 상생장터'가 29∼30일 이틀간 상생상회 1층에서 운영된다.
백도, 황도, 감자, 홍삼, 벌꿀 등 영주의 대표 특산물을 판매하고, 보양식 삼계탕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삼계탕 티백과 건강을 위한 홍삼스틱을 비롯해 사과홍삼차, 녹차홍삼차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