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잠재력으로 화장품 사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 제조,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컨셉, 네이밍, 디자인, 마케팅 컨텐츠 등 출시 직전까지의 모든 과정에 걸쳐 완벽히 준비되어 있는 상품 서비스도 만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는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2023 서울뷰티위크’가 진행되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아트홀 1관 한국콜마 부스에서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9월20일 자정까지 사전등록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한국콜마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된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꿈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콜마가 제일 잘하는 것을 준비했다”며 “화장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회를 맞는 ‘2023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외 뷰티 대기업이 함께 기획해 개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지난해에는 국·내외 약 500개 기업이 참가, 2만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위(WE)호텔제주, 청정 자연과 어우러진 프라이빗한 웨딩
신이 내린 천혜의 청정 자연과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에서 프라이빗한 스몰 웨딩과 자연과 함께하는 맞춤형 웨딩을 만나보세요
한라산의 영험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중산간의 울창한 청정 숲 속에 위치하고 있는 위(WE)호텔제주는 위(WE)병원의 의료 서비스를 융합한 건강을 추구하는 헬스리조트다. 위호텔제주는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날을 기념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신혼부부에게 남다르고 프라이빗한 스몰 웨딩이나 자연과 어우러지고 청량함으로 채워지는 맞춤형 웨딩을 제안한다.
위호텔제주는 해발 350미터의 피톤치드가 풍성한 지리적 위치에 자리하여 청정 숲의 가든과 편백 군락지 등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맑고 깨끗한 숲속 웨딩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신이 내린 최고의 인테리어인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야외 가든은 약 50명에서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중소규모의 금호가든, 아잘리아가든, 그리고 메가와티가든이 있으며, 약 1,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샬레광장까지 다양한 크기의 야외 가든을 갖추고 있다.
◆아·태 관광진흥기구,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 선언
전북 전주시에서 14일 열린 제11차 아시아·태평양관광진흥기구(TPO) 총회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지지하는 '전주 선언문'이 채택됐다.
회원 도시 대표들은 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회원 도시의 역점사업을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TPO 회장 도시 부산의 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회원사들은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야기된 도전과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관광 발전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 TPO의 세계화를 위해 회원 자격을 아시아·태평양에서 전 세계 모든 도시로 확대하기로 의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