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모바일 앱(App) 내 월경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 'W케어' 상품을 최대 5천 원 할인하는 전용 혜택 쿠폰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W케어 서비스' 가입 회원 수를 늘려 주기별 증상에 맞는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안, 'W케어' 접근성과 경험률을 한층 높이겠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지난 3월 자체 모바일 앱(App)에 월경주기 관리 서비스 'W케어 서비스'를 론칭, 6개월 만에 1년 치 누적 가입자 목표를 40% 이상 초과 달성하며 이 서비스를 육성해 왔다. 여성 건강과 관련해 국내에서 압도적인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올리브영이 앱에 '펨테크(Femtech)'를 접목, 맞춤형 주기 관리 서비스부터 상품 추천과 구매까지 총체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올리브영이 정의한 W케어는 '우리(We)·여성(Woman)·웰니스(Wellness)'의 뜻이 함축됐다. 생리대, 팬티라이너 등 기본적인 위생용품부터 Y존 케어를 위한 청결제, 건강한 성생활을 돕는 각종 용품과 트렁크 팬티 등 여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품들을 보다 폭넓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W케어 서비스'에 가입하고 월경일을 입력하면 'W케어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위한 5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W케어' 상품에 한해 최대 5천 원이 할인되며, '나에게 꼭 맞는 월경용품' '월경 끝! 컨디션 황금기' '가임기에도 쾌적하게' 'PMS 기간 잘 보내는 법' 등 개별 주기에 맞춰 다양한 'W케어' 상품 큐레이션도 받아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여성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제안하고, 여성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이 관련 상품군을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W케어 서비스'를 지속 육성, 한국 '펨테크'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이 디지털 농업을 주제로 온라인 언급량과 키워드를 분석한 ‘FATI(Farm Trend&Issue)’ 보고서 11호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디지털 농업에 대한 국민 인식을 확인하기 위해 최근 4년간(2020~2023년)의 온라인 데이터 73만건 이상을 분석했다.
디지털 농업은 농식품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과정에 걸쳐 현대적인 기술을 활용하는 농업을 말한다. 농촌 인력 부족 문제 해결뿐 아니라, 생산성과 수익성 증가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공지능(AI)·로봇 등 첨단 기술을 농업에 접목하면서 디지털 농업에 대한 긍정 여론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농업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도 2020년 13만2000건에서 2022년 23만8000건으로 약 1.8배 증가했다. 2023년에는 약 29만5000건의 정보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돼 디지털 농업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4년간 디지털 농업과 관련해 언급이 가장 많았던 키워드는 ‘스마트팜(7만3232건)’이다. 이는 디지털 농업의 대표적 사례로 스마트팜이 주목받고 있는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진천 생거진천 평생학습축제 6일 백곡천 둔치서 개막
제13회 생거진천 평생학습축제가 이달 6∼8일 충북 진천군 진천읍 백곡천 둔치에서 열린다.
'함께여서 더 좋은, 으뜸 쿵∼! 감동 짝∼! 평생학습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에는 군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등 27개팀이 참여한다.
문해 골든벨, MC를 이겨라,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 발표회, 학습 동아리 발표회, 체험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군은 2006년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