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솔루션은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6년째 진행하며 지속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생태적 가치와 탄소흡수 능력이 높은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반려해변 정화 활동은 본사 임직원 참여로 진행됐으며, 해양 오염의 심각한 원인으로 꼽히는 폐플라스틱과 비닐 등의 유해 폐기물 및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해양환경공단과 연계하여 해양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이벤트와 재활용 가능한 글라스락 유리용기 기부를 진행할 계획이다.
SGC솔루션은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와 건강,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의 입원 환자 및 지역사회 환경캠페인, 한부모 가정 영유아를 위해 건강한 유리용기 글라스락을 8만여 개 이상 기부했다. 또한 SGC에너지, SGC이테크건설 등 SGC그룹 계열사들이 함께 진행하는 ‘SGC숲’ 만들기 등을 적극 전개하며 ESG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GC솔루션 대표이사 문병도 사장은 “자원순환을 통한 생활유리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에르마노 설비노, 클래식과 섬세함의 아름다운 조화, 엠브로이더리 크롭 레더 재킷 출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에르마노 설비노의 DNA가 제대로 느껴지는 뉴 클래식 아이템 엠브로이더리 크롭 레더 재킷을 출시한다.
에르마노 설비노의 시즌 컬렉션은 이탈리아 장인들의 섬세한 손끝에서 탄생한다. 강력하고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높은 퀄리티의 컬렉션을 자랑한다.
새롭게 출시한 이번 제품은 클래식 아이템의 대명사인 레더 재킷에 에르마노 설비노만의 고급스러운 톤온톤 엠브로이더리를 가미해 유니크하고 특별함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숏한 크롭 기장감으로 커버업에도 유리하다. 폴라 니트 등 다양한 이너 또는 하의와 매치하여 시즌 트렌드인 ‘올드머니 룩’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전남웹툰페스티벌, 27∼28일 순천서 개최
'2023 전남웹툰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전남 순천시 장천동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내일을 상상하는 우리 곁의 웹툰'을 주제로 웹툰 창작자와 시민, 지역 대학(순천대·청암대·제일대)이 어우러져 다양한 웹툰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행사에서는 '머니게임'의 배진수 작가, 짤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짤태식 작가 등 유명 웹툰 작가를 만나볼 수 있다.
지역 작가와 대학 등의 웹툰 작품 100점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코스프레 퍼레이드, 플래시몹, '검정 고무신' 고(故) 이우영 작가 추모 특별전 등 이색적인 볼거리도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