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914억 달러로 4년 연속 세계 5위

기사입력:2023-11-21 18:52:36
[로이슈 심준보 기자]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전년 대비 4% 성장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글로벌 톱(Top) 5'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 달러로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으며, 미국 이외 기업으로 유일하게 2020년부터 글로벌 5대 브랜드 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전략, 공감력, 차별성, 고객참여, 일관성, 신뢰 등)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은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세계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결 경험, 미래 기술 리더십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82 ▼15.48
코스닥 753.22 ▼11.84
코스피200 345.42 ▼2.3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18,000 ▼98,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2,000
비트코인골드 32,550 ▲20
이더리움 3,58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6,110 ▲40
리플 750 ▲5
이오스 655 ▼1
퀀텀 3,411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05,000 ▼122,000
이더리움 3,58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6,140 ▲50
메탈 1,323 ▼5
리스크 1,115 ▼2
리플 750 ▲6
에이다 473 0
스팀 24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9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2,000
비트코인골드 30,340 0
이더리움 3,587,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6,120 ▼20
리플 751 ▲7
퀀텀 3,382 0
이오타 16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