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는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9,058만 원에 낙찰받았다. 올해의 대통령상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1,028kg, 도축체중 647kg을 기록했으며, 거래가는 1kg당 14만 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8배 이상 비싸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개량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평가는 소의 근내지방도(마블링), 육색, 조직감 등과 사육환경, 방역시설, 위해요소 중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이뤄진다.
동원홈푸드는 한우 농가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이 대회에 참가해왔다. 동원홈푸드는 이날 낙찰받은 대통령상 한우를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는 “종합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앞으로도 고품질의 축산물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한우 농가와 상생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네스프레소, 연말을 설레게 만들어 줄 ‘윈터 원더랜드’ 팝업 오픈
네스프레소(Nespresso)가 12월 9일부터 25일까지 삼성역 코엑스 K POP 스퀘어에서 연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켜 줄 브랜드 공간인 ‘윈터 원더랜드’ 팝업을 운영한다.
네스프레소는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하는 환상적인 공간인 윈터 원더랜드 팝업에서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Make Your Secret Code (나만의 비밀 코드 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내 취향 코드에 맞는 버츄오 커피를 추천받을 수 있다. 추천받은 커피는 네스프레소만의 독자적인 버츄오 바코드 브루잉으로 추출되며, 아이스 또는 따뜻한 커피로 현장에서 시음해 볼 수 있다.
또한 연말의 설렘을 배가시키는 윈터 원더랜드의 포토존은 홀리데이 기프트 박스와 스노우볼을 연상시키는 공간으로 인스타그래머블 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포토존을 포함, 네스프레소 윈터 원더랜드 팝업에서의 경험을 사진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홀리데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윈터 원더랜드 팝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 (기프트엑스)'와 협업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 대상으로 더욱 특별해진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 (이하 GiftX)는 배송 상품에 체험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의 선물 서비스로,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특별한 선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원 낮 최고 12도 '포근'…영동은 대기 건조
절기상 대설(大雪)이자 목요일인 7일 강원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춘천 2.3도, 원주 3.8도, 강릉 5.7도, 동해 6.7도, 평창 2.1도, 태백 -0.9도 등이다.
낮 기온은 내륙 8∼10도, 산지 4∼5도, 동해안 11∼12도로 예보됐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특히 낮 기온이 크게 올라 포근하겠다.
중남부 동해안과 남부 산간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동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