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구는 어묵 등의 수산가공제품과 참치, 연어의 핵심구조 분석을 통해 미역·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이용한 ‘고품질 해조 단백질·다당 소재 및 공정’과 ‘3D 로봇프린터 기기 및 단백질·지방 잉크소재’ 그리고 ‘참치 및 연어 대용 부위별 원육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인테이크가 주관기관을 맡으며, 서울대학교, 경기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상명대학교(천안산학협력단), 풀무원, 에이치엔아이, 한빛향료 등 8개의 공동연구기관이 함께 참여 한다. 약 6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비를 지원 받으며, 2028년까지 4년 9개월 동안 진행된다.
◆오드리선, 1차 ‘스페셜 오더’ 완판 기념 2차 프로모션 진행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대표 유지송)이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큐레이션 커머스 브론테에서 2차 ‘스페셜 오더’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오드리선은 브론테에서 진행한 1차 ‘스페셜 오더’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 시작 하루 만에 3만 팩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를 기념해 2차 프로모션을 진행, 오드리선의 최상위 라인인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티, 여성 빅 사이즈 언더웨어 ‘르페(LeFee) 공식 쇼핑몰’ 런칭
그리티(GRITEE, Inc.)가 C컵 이상의 큰 가슴을 가지고 있는 여성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 ‘르페(LeFee)’의 온라인 공식몰을 런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르페’는 그리티가 오랜 연구 끝에 큰 가슴 체형의 여성들 만을 위해 만든 빅 사이즈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다. 그리티는 그 동안 C컵 이상의 여성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만한,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겸비한 큰 컵 전문 언더웨어 브랜드가 없었다는 것을 고려해 르페를 새롭게 탄생시켰다. 큰 컵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를 집중 연구하여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핵심 타깃에만 집중하기 위해 A컵과 B컵은 제외하고 C컵부터 G컵까지 총 27개의 사이즈로 제품을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