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일러스트 작가 사키(saki)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은 크리넥스의 부드러움을 따뜻한 색감의 꽃으로 구현했으며, 실크소프트 미용티슈와 실키소프트 물티슈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971년 크리넥스 미용티슈를 국내에 출시한 이래, 우리나라의 생활문화와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 제품들로 가정용품 시장을 주도해 왔다"라며 "한국 시장에서 쌓아온 크리넥스의 위상은 대외적 평가에서도 드러난다. 크리넥스 미용티슈는 지난해 시장조사 기관 칸타에 의뢰해 실시한 연구에서 상위 3%에 해당하는 최상위 브랜드임을 뜻하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평가받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담당자는 ”생활, 건강, 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한다는 기업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과 삶의 질 개선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 같은 선행적인 노력은 국내 가정용품 산업의 경쟁력 재고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