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최신 AI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을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탄생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로 제미나이를 활용한 세계 최초의 배스킨라빈스 제품이다.
이번 협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등 IT기술을 경영에 접목하는 한국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배스킨라빈스와 구글플레이는 이번 협업 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 워크샵 매장에서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제품을 첫 공개하는 론칭쇼를 진행한다.
론칭쇼에서는 비알코리아 허희수 전략총괄임원과 구글 신경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을 비롯한 양 사의 경영진들이 참석해 제품 소개 및 개발 과정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고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제미나이를 활용해 수십 가지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중 참여자들의 MBTI와 기분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추천해 주는 ‘마이 퍼스널 플레이버’ 이벤트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티젠, 대만 코스트코 14개 전점 입점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대만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 타이베이 네이후점, 중허점을 포함해 14개 모든 점포에 콤부차 입점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입점은 코스트코 첫 진출에 14개 전점 동시 입점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품질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를 거친 결과로 높은 진입 장벽을 통과했다는 점에서도 뜻깊다.
그동안 대만 3대 드럭스토어 중 한 곳인 코스메드(COSMED)를 통해 콤부차를 유통해온 티젠은 이번 코스트코 전점 입점을 계기로 대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티젠 관계자는 "이번 대만 코스트코 전점 입점은 차를 즐기는 대만 소비자들에게 티젠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대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장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쿠팡을 통해 대만 온라인몰에서 사랑받아온 티젠이 이제 코스트코를 통해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필라이즈, '천원필템' 프로모션 진행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건강관리 아이템 중에서 기능성과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을 전문가 큐레이션으로 선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필라이즈 앱 '천원필템'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당첨 확인 후 사용 후기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필라이즈 전문가가 매주 새롭게 추천하는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응모하면, 응모 기간 종료 후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 한해 지정된 온라인몰에서 해당 아이템을 구매 후 사용 리뷰를 인증하면 천원의 행복을 누릴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