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내 전시된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투싼 ▲코나EV ▲쏘나타.(사진=현대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현대차에 따르면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 내 전용 면적 401.11㎡(약 121평) 규모로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라는 컨셉 하에 고객들에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2016년 개관 이래 총 340만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개관 당시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벽체 및 천장까지 구현한 4면 LED 디지털 미디어 월을 초기 설계를 담당했던 서아키텍스(Suh Architects) 건축사 사무소와 협업해 규모를 확장했다.
리뉴얼에 맞춰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쏘나타 ▲투싼 ▲코나EV ▲아반떼 N ▲아이오닉 5 N을 전시해 고객들은 가솔린부터 전기차, 고성능 브랜드까지 현대차의 다양한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도 만나볼 수 있다.
시승 프로그램도 고객 만족도 증진을 위해 고객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시승 콘셉트·주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를 마련했으며, 스튜디오 내 전시 차량 변경에 따라 시승 차량 라인업도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다 몰입감 있게 미디어아트·차량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변화된 공간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경험 프로그램을 지속 확장하고, 콘셉트카와 미래 모빌리티 등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전개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