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4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 기념식에서 생활분야 육아용품 부문 주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4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핵심 산업군의 성장을 선도하는 주요기업에 대해 소비자평가를 기반으로 조사하고 발표한다. '주요기업'은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중시하며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와 인정을 받은 기업을 말한다.
해당 조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각 산업군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일상 소비 생활과 밀접한 업종을 선별, 상세 분야 및 부문을 나눠 평가를 실시했다.
깨끗한나라는 ▲제품•서비스 품질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고객 소통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소비생활과 밀접한 육아용품 산업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강조해 깨끗한나라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신세계면세점, 코덕 취향 ‘콕’ 짚은 K뷰티 포트레·토코보 공식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신세계존’에 국내 뷰티 브랜드 ‘포트레(Portré)’와 ‘토코보(TOCOBO)’를 공식 론칭했다.
포트레와 토코보는 지난 25일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점 서편에 위치한 메이크업·향수 특화 공간에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 오픈했다. 유통채널 확대와 해외 인지도 제고를 위해 신세계면세점에 1호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
특히 포트레는 네일 제품을 앞세워 2030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제품만 구매하는 특정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한 ‘핀셋 제품’이 각광받는 가운데, 포트레는 디자인·기능성·가격경쟁력을 모두 갖춘 신예 뷰티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포트레는 이번 매장에서 대표 제품 '네일 누보 주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립밤·립글로스, 선크림 등 제품 라인업을 모두 선보였다. '네일 누보 주스'는 20가지 컬러로 마련됐으며, 감각적인 컬러와 U자 커팅 브러시로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립글로스 신제품 '퓨어 글라쎄'는 비정형적인 패키지 디자인에 끈적임 없이 광택 있는 제형의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는 지난 7일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입점 후 합리적인 가격대의 안전하고 순한 비건 인증 제품으로, 20대부터 40대 남녀 고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군인 선 케어 라인을 포함해 가을겨울 시즌 수요가 높은 립 마스크와 립밤 등이 인기다. 특히 립 마스크는 풍부한 보습력을 갖춘 것은 물론, 감각적인 컬러의 패키지 디자인에 휴대가 편한 작고 귀여운 사이즈로 제작됐다.
◆론론(RONRON), 일러스트레이터 'NAON' 작가와의 협업 컬렉션 공개
컨템포러리 우먼 캐주얼 브랜드 론론(RONRON)이 일상에서 받은 영감을 독창적인 시선으로 담아내는 NAON 작가와의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Late Check Out in Furrydies Hotel’을 타이틀로 한 이번 컬렉션은 털복숭이 친구들이 가득한 호텔에서 느긋함을 즐기는 엉뚱 발랄한 소녀를 상상하며 동화적인 무드가 가득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나온 작가 특유의 소박하면서도 귀여운 동물 아트웍을 론론식의 유쾌하고 로맨틱한 디테일로 풀어냈으며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레드와 그린, 네이비 등의 컬러로 활용해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고양이와 강아지, 포니 등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다양한 니트웨어부터 스웻셔츠와 반팔 티셔츠, 스티치 디테일의 코듀로이 팬츠는 물론 모자와 양말, 머플러와 장갑 등의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