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가 서울시와 ‘2025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청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협업하고 도심 속 정원 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ESG 경영 실천 행보를 지속하고자 협약에 참여했다.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보라매공원에서 ‘서울, 그린 소울(Seoul, Green Soul)’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된 정원박람회는 지난해부터 국제행사로 확대됐으며, 올해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열려 100개의 특화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는 이번 협약으로 내달 말부터 보라매공원에 약 400㎡(121평) 규모의 기업동행정원을 조성한다. 깨끗한나라의 기업동행정원은 ‘포포랜드(PAW-PAW LAND)’로, 깨끗한나라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의 이름에 착안해 명명했다.
깨끗한나라는 포포랜드를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자연을 느끼며 소통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포포랜드는 ‘자연 속에서 남기는 행복한 발자국’을 주제로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산책하며 숲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포토존 등으로 구성된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포포랜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편안한 휴식과 따뜻한 추억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랩잇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 참가
글로벌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Cosmoprof Worldwide Bologna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유통 채널 및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K더마 대표 브랜드 닥터지 및 랩잇 제품을 선보인다.
코스모프로프는 매년 45개국 2,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코스메틱 B2B 박람회로, 1967년 시작되어 올해 56회를 맞이했다. 전 세계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B2B 전시회인 만큼 올해도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아베르데 등 글로벌 인기 화장품 브랜드들이 참석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올해 최초로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5에 부스 참가를 결정했다. 글로벌 B2B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피부과에서 시작된 고운세상코스메틱 창립 스토리와 피부 장벽의 근간이 되는 각.보.자(각질 제거, 보습 관리, 자외선 차단)에 기반한 K더마 기술력 및 닥터지, 랩잇의 제품을 소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닥터지는 2003년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만든 K더마코스메틱 대표 브랜드다. 닥터지는 지난 20여 년 동안 피부과학에 기반하여 고객 피부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K뷰티의 본고장인 국내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며 일본을 비롯해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서 K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장하는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합 누적 판매량 5천만 개를 돌파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과 ‘블랙 스네일 크림’ 등 닥터지의 베스트셀러와 더불어 다양한 선크림, 클렌징, 스킨케어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부스에서는 브라이트닝 필링젤,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등 수년간 올리브영 어워즈에 이름을 올린 닥터지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스타필드, 오감 만끽하는 ‘플로럴 스트리트’ 진행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알록달록 봄꽃의 향연을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는 ‘플로럴 스트리트(Floral Street)’를 진행, 싱그러운 봄 인사를 전한다.
이번 행사는 완연한 봄을 앞두고 스타필드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봄의 정취를 가득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화사한 봄꽃이 만개한 정원을 거니는 듯한 분위기 속에서 보고, 느끼고, 향기를 맡는 등 다채로운 체험 요소를 곳곳에 마련해 봄의 활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3/21~4/2)과 수원(4/4~4/17)은 1만 송이의 브릭으로 만든 꽃들이 가득 수 놓인 이색 정원 ‘레고 보태니컬 가든(LEGO BOTANICALS GARDEN)’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동백꽃, 장미, 달리아 등 꽃잎 한 장 한 장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레고 꽃들이 형형색색으로 펼쳐져 금방이라도 벌과 나비가 날아들 것만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팝업스토어 중앙을 가로지르는 꽃 터널과 3m 높이의 꽃나무, 대형 플라워 월 등 행사장 전체가 포토존으로 조성돼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 좋다. 꽃마차에 준비된 레고 꽃다발을 골라 ‘레고 네 컷’ 포토 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레고 장미꽃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레고 플라워 카페’도 운영해 봄의 감성을 손끝에서 직접 느낄 수 있다. 완성한 꽃송이를 반납하면 ‘레고 보태니컬 스타트 백’을 뽑을 수 있는 크레인 뽑기 게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누구나 현장 대기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서울시와 동행정원 조성 위한 MOU 체결 外
기사입력:2025-03-21 19:26: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93.73 | ▲5.31 |
코스닥 | 715.70 | ▲0.25 |
코스피200 | 329.89 | ▲0.5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954,000 | ▼250,000 |
비트코인캐시 | 497,900 | ▲1,000 |
이더리움 | 2,274,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30 | ▼250 |
리플 | 3,002 | ▼13 |
이오스 | 915 | ▼2 |
퀀텀 | 3,068 | ▼6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7,031,000 | ▼269,000 |
이더리움 | 2,277,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90 | ▼150 |
메탈 | 1,193 | ▼3 |
리스크 | 745 | ▼1 |
리플 | 3,002 | ▼15 |
에이다 | 898 | ▼4 |
스팀 | 206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6,900,000 | ▼350,000 |
비트코인캐시 | 498,400 | ▲300 |
이더리움 | 2,273,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60 | ▼190 |
리플 | 3,000 | ▼17 |
퀀텀 | 3,067 | ▼34 |
이오타 | 24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