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의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 '보스몬'은 앱 론칭 1년 만에 서비스 고도화와 누적 회원 수 증가됐다고 31일 밝혔다.
알바몬 관계자는 "보스몬은 ▲직원 출·퇴근 관리 ▲실시간 급여 계산 ▲급여명세서 발급 등 기능을 가진 서비스로 지난해 앱 출시 이후 알바생을 고용하는 사업주들의 매장 관리 효율화에 크게 기여했다"라며 "특히 1분 단위로 근태 관리가 가능하고 엑셀 등 별도 문서 작업 없이도 직원 별 급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은 강점으로 꼽혔다"라고 밝혔다.
앱 론칭 1주년을 맞은 보스몬은 올해 3월 기준 1만 8500명 이상의 사업주 및 직원이 이용하는 대표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로 성장했다. 보스몬에 따르면, 1년 간 기록된 모든 직원의 총 근무 시간은 139만 5000시간을 돌파했고 급여액은 144억 8700만원으로 집계됐다. 또한 현재 약 2만 건 이상의 서류가 보스몬에 안전하게 보관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몬의 단기간 성장 비결로는 사업주들과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소통을 기반한 신규 기능 출시 및 서비스 고도화가 꼽힌다. 먼저 등록된 직원 정보를 토대로 법적 효력을 갖는 근로계약서를 작성 및 발송할 수 있도록 해 직원 관리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또한 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보건증 등 채용 서류를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보관하는 문서함 기능도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직원에게 쉽고 빠르게 업무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매장공지 기능도 신설했다. 직원은 공지사항 및 개별 업무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교육 및 인수인계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이외에도 최근 사장님들이 미리 설정해둔 직원 출퇴근 시간으로 근태 관리 및 급여 정산이 가능한 자동 출퇴근 기능도 출시해 편리성을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알바몬, 보스몬 론칭 1주년 기념 서비스 고도화, 누적 회원 증가 데이터 공개
기사입력:2025-03-31 17:3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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