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시상식은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와 제품의 서비스 및 우수성 검증을 위해 소비자 리서치를 비롯한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업체들이 선별된다. 이에 따라 서가원김밥은 전통방식의 조리와 국산 참기름·쌀·김 등 사용으로 김밥 전문점의 차별화를 선언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1위를 수상했다.
서가원김밥은 엄선된 재료만 사용하며 단무지(표백제, 빙초산, 합성보존제, 사카린, MSG무첨가)와 돈육 함량이 높은 저염햄, HACCP인증 청정농장 무항생제란, 당일 구매한 신선한 채소만을 사용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국산 재료와 신이 내린 곡물 ‘10대 슈퍼푸드 아마란스’를 사용해 김밥 전문점의 차별화를 두었다.
더불어 주요 기업들과의 전략적 MOU 체결을 통해 차별화된 운영방식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서가원김밥은 이를 시작으로 하여 할리스커피 C&I와의 MOU체결,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결제 시스템 도입, 삼성페이 결제 시스템 적용 등을 통해 발 빠르게 성장 궤도에 진입 중이라고 설명한다.
아울러 혁신적인 외식문화 보급, 그리고 풍요롭고 향상된 외식문화시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해있다. 이로 인해 해당 업체는 소비자 연구원 주관 상생경영 앞장서는 기업 선정을 통한 메스티지 브랜드로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을 얻고 있다.
서가원 관계자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 및 응답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신뢰와 책임으로 새로운 외식문화시작 개척에 도전하고 있다”며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소비자 입장을 생각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품질의 식품을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가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