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좌측)와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우측)가 11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협업 관련 미디어행사를 가지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미지 확대보기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삼성전자와 샘표가 ‘더욱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성사됐다.
‘샘표 우리맛 공간’은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들로 새롭게 탈바꿈했으며, 양사는 앞으로 이 공간에서 다양한 강좌나 워크샵을 진행하고 식품·요리 관련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모아 식문화 발전을 위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샘표 우리맛 공간’에는 ▲IoT 기능을 탑재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상냉장·하냉동(Bottom-Mounted Freezer) 타입 빌트인 냉장고 ▲인덕션 전기레인지 ▲‘워터월’ 기능이 적용된 식기세척기 ▲빌트인 오븐 등 셰프컬렉션 라인업을 비롯해 ▲김치뿐만 아니라 뿌리채소나 열대과일까지 식재료별 전문 보관에 최적화된 ‘김치플러스’ ▲직화 오븐 등 프리미엄 주방가전 제품들이 설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에서 ‘삼성 클럽 드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 식문화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소비자들과 식문화 업계 관계자들이 삼성전자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자연스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발굴한 아이디어를 가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는 “샘표가 그 동안 연구해 온 우리맛에 대한 지식과 영감이 소비자 중심 혁신을 해 온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식문화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는 “이번 샘표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이종산업인 식품 업체와 뜻을 모아 더 의미가 크다”며 “우리맛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온 샘표와 손잡고 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한편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주방가전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