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메뉴를 함께 선보이는 세트 메뉴는 여러 번 시키지 않고 메뉴 하나에 주요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지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져 인기 메뉴로 떠오르기도 한다.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는 4가지의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곱창모듬구이를 주메뉴로 내세우고 있다.
4가지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장점과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젊은 층 사이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 및 식사메뉴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혼자 먹는 도시락이 아닌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의 즐거운 식사를 위해 가장 인기 있는 일품 요리 6가지를 담은 ‘베스트식스박스’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닭날개살 '핫윙'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닭강정'을 비롯 '된장 삼겹살 구이', '고추 튀김', '새우 구이', '광양식 바싹 불고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됐다.
피자브랜드 ‘피자마루’는 각자 다른 토핑의 피자 두 판을 즐길 수 있는 ’투탑박스’를 출시했다.
투탑박스는 기본에 충실한 콤비네이션 피자와 이탈리아치즈 피자 조합 외에 총 5가지 종류의 투탑
박스를 구성해 고객들이 좋아하는 피자를 선택해 먹을 수 있다.
가격 또한 피자 두 판을 함께 먹을 수 있음에도 한 판 가격에 불과해 가성비를 극대화하여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