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브랜드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효과적인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미니멀 메이크업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색조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전방위적인 전략을 수립 및 실행했다.
먼저, 제이준코스메틱은 론칭과 동시에 전 라인업을 공개하며 브랜드의 완성도를 부각시켰다. 베이스, 립, 아이, 치크, 스킨케어 등 5가지 카테고리에 약 50여개 품목을 한번에 출시 했으며, ‘아이 니드 유 쿠션’을 주력 품목으로 우수한 발림성과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내세우며 종합 화장품 브랜드로서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제이준코스메틱은 아이노 아이원의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온라인을 1차 채널로 아이노 아이원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보다 높였으며, 제이준코스메틱의 온라인몰과 연동해 기존 마스크팩 소비자들의 자연스러운 진입까지 유도했다.
더불어 시코르 강남점 및 자사 직영 매장에 동시 입점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테스터 해본 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에는 H&B스토어, 면세점 등으로 채널을 확장시킬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중국, 영국, 러시아 등 해외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아이노 아이원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아이 러브 멀티 컬러 펜’ 등 일부 품목에 한해 1+1, 2+1 이벤트를 진행하고, ‘아이 러브 립스틱’ 2개 구매 시 제품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립 브릿지’를 증정한다.
한편 제이준코스메틱은 배우 유혜원과 권도운을 비롯해 홍재경 SBS 스포츠 아나운서, 모델 이서빈, 변예슬 등 5인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