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위축성측삭경화증(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환우들을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다. 차가운 얼음물을 뒤집어썼을 때 잠깐동안 근육이 수축되는 경험을 하면서, 근육이 마비되는 루게릭병 환우의 고통을 잠시나마 함께 느껴보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2014년 미국에서 시작해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롯데그룹은 지난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각 계열사가 릴레이 형식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롯데슈퍼에 이어 롯데그룹에서 9번째다.
캠페인에 참여한 롯데하이마트 홍반디 온라인소싱팀장은 “짧은 순간이지만 동료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우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어 의미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한 기금 마련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