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민텔(MINTEL)社는, 뷰티, 식음료 등 여러 분야의 소비재 시장과 제품 관련 리서치 및 리포트를 발표하며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주도해오고 있다. 특히 민텔社가 매월 선정하는 ‘이 달의 혁신 제품’은 혁신적인 제형, 성분, 소구포인트, 패키지 등 4가지 기준으로 까다롭게 평가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글로벌 시장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유통사에서도 주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올해 3월 혁신제품으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의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을 선정한 점은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한국 브랜드에 주목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BRTC의 모회사인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앞선 2015년 BRTC 쟈스민 3D 젤리 파운데이션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며 이로서 아미코스메틱 제품 중 총 2개의 제품이 민텔의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티백클렌저’ 제품은 최근 신제품 중 가장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제품인 만큼 이번 민텔 혁신제품 선정으로 글로벌 시장 유통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3월은 전세계 최대의 뷰티 전시회중 하나인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BOLOGNA COSMOPROF 2019) 시즌으로, 전시회 기간이 끝난 후 본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BRTC(비알티씨)가 전개해오는 글로벌 영업에 대한 성과라고도 볼 수 있어 고무적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3건, 유럽화장품(CPNP) 199건, 독일더마테스트 등급 획득 177건, 싱가포르 인증(HAS) 22건, 베트남 인증(DAV) 24건, 인도네시아 인증(BPOM) 41건, 말레이시아 인증(NPRA) 15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8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86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5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모노프릭스(Monoprix),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폴란드(HEBE), 영국(SELFRIEGE), 아일랜드(BROWN TOMAS), 러시아(Podruzhka), 스위스(MANNOR) 등 국내외 1만1000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17개국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 (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