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은 연속 2년 인기토너상을 수상하며 중국에서의 인기를 자랑했다.
‘뷰스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HWB 어워즈는 매년 중국 왓슨스에서 헬스&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중국 뷰티업계의 최대 시상식인만큼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많이 받은 브랜드와 제품을 엄선해 시상한다. 아미코스메틱은 독자적인 특허성분과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 인체적용시험 등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아 BRTC와 CLIV 두 개 브랜드가 작년 4관왕에 이어 올해에는 또다시 3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올해에는 HWB 현장에서 BRTC와 CLIV 브랜드관을 운영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돋보이는 부스에서 수상제품을 전시했고 부스에서 이질보(一直播) 직방을 진행해 누적 뷰잉 수 32억을 돌파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BRTC는 김종국을 모델로 하는 브랜드로 특히 그 중에서도 더 퍼스트 앰플 라인은 전 제품 라인에 피부보습과 진정에 효과가 있는 특허성분인 블루피토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자연 발효 특허 성분인 퍼먼톡스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더욱 깊고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으로 더마코스메틱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신규 런칭한 파워 옴므 올인원 에센스는 남성들이 원하는 보습과 모공축소를 한번에 해결하며 국민 인기 랭킹 ‘2019년 인기 옴므 에센스상(年度优选男士精华)’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이렇게 또다시 수상한 것에 대해서 너무 자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BRTC는 더마코스메틱으로써 최상의 피부 전문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과 만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CLIV는 2019년 빛나는 대상부문(年度闪耀大奖)에서 ‘소비자가 선택한 골드 뷰티 브랜드상(甄选黄金美肌品牌)’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상을 수상해 중국에서 CLIV의 영향력과 인기를 실감하게 하였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CLIV는 이미 에스테틱 앰플로 유명한데 중국에서는 또한 ‘송지효 앰플’, ‘송지효의 홈에스테틱’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향후에도 CLIV는 고객들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일 것이며, 에스테틱을 원하는 고객에게 프레스티지, 프리미엄, 스페셜 케어가 가능한 홈 에스테틱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만나서 소통할 날들이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CLIV는 BRTC와 함께 중국 최대 규모의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왓슨스 차이나 3,000여개 매장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인기리에 판매되며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작년에는 송지효 참석 CLIV 브랜드행사, 올해에는 김종국 참석 BRTC 브랜드 행사를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5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 꼬르떼 잉글레스(El Corte Ingres), 스위스 마노르(Manor), 독일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등 국내외 1만1000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는 등 유럽 13개국, 전 세계 20개국 이상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또한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등에서의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