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의 우체국 알뜰폰 월별 가입자 현황에 따르면 우체국 입점 첫 달인 올해 1월 대비 신규 가입자 수가 9월에는 약 3.2배 증가했다.
스노우맨 우체국 신규 가입자의 연령별 누적비율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기간을 기준으로 40대가 25.7%로 가장 높았고, 30대(23.1%), 50대(11.2%), 20대(10.8%), 60대(10.3%), 70대 이상(8.9%), 10대(6.2%), 10대 미만(3.8%)의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우체국과 직영채널을 포함한 전체 스노우맨 가입자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선호 요금제는 달랐다.
가입 비중이 가장 높은 청장년층의 경우 데이터 사용의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으며, 요금제 선택 시 휴대폰 사용용도를 크게 고려하는 목적성 가입이 눈에 띄었다..
전화 수신 혹은 업무용 세컨폰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청장년층은 기본 제공량이 없는 ‘스노우맨 슬림(LTE, 월 기본료 990원)’ 요금제를 선택했다. 데이터 사용이 많은 청장년층의 경우 음성, 문자, 데이터가 무제한 이용 가능한 ‘LTE데이터선택10G(월 기본료 49,390원) 요금제가 인기가 있었다.
스노우맨은 우체국 알뜰폰 인기에 힘입어 초등학생과 수험생의 니즈가 높은 중고 피쳐폰 제품 판매를 이달부터 개시했다. 중고 피쳐폰 제품의 무약정 판매가는 55,000원이며, 12개월 약정 시 요금제에 따라 월 33,000원(스노우맨음성60) 혹은 0원(LTE데이터선택300M)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 가입은 전국 우체국알뜰폰 판매처, 알뜰폰Hub, 스노우맨 공식사이트 등에서 가능하다.
세종텔레콤 백민협 MVNO사업팀 이사는 “스노우맨은 전국 우체국 통한 오프라인 가입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가입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데이터 사용량에 민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는 다양한 DATA 중심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