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에 따르면 클럽오디션은 지난 2017년 3월9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3일 1000일째를 맞았다. 이제끼지 클럽오디션에서 춤을 춘 댄서(유저)수는 99만8909명, 누적 접속시간은 4억6427만1201시간, 누적 출석체크회수는 1701만2846회, 안무배틀 플레이회수는 2753만5525회, 출시된 코스튬 개수는 9024개에 달한다.
한빛소프트는 클럽오디션을 성원해 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3일 하루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1000일 기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상품에는 게임 플레이 행동력인 '에너지' 1000개, '반지강화티켓’ 1000개, '의상 티켓' 1000개, '액세서리 티켓' 1000개, '코스튬 30% 할인티켓' 1개, '꾸미기 30% 할인 티켓' 1개가 모두 들어 있다.
클럽오디션은 PC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를 계승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이다.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작성과 귀여운 캐릭터, 커플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등이 PC버전 '오디션'을 즐겼던 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들에게도 어필하며 '팬덤'을 형성했다.
또한 클럽오디션은 매월 인기 음원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그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총 600여곡의 음원을 보유 중이다.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노래만 들을 수도 있어, 게임을 즐기다가 잠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음악과 함께 휴식을 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