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VVIP 정책' 신규 도입

기사입력:2020-02-04 09:53: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VVIP 케어 정책이 신규 도입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부터 연 2회(상반기 및 하반기) 오디션 VVIP 유저를 선정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상반기 VVIP를 최근 선정했고 8월 중 하반기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존에 오디션 게임 플레이, 커뮤니티 활동, 이벤트 참여,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게임에 기여한 유저를 VIP로 우대해 왔는데, 이와 별도로 올해부터는 최상위 유저를 VVIP로 선정해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다.

VVIP 유저는 게임룸 입장 시 다른 유저들이 손쉽게 식별할 수 있는 '전용 마크'와 'VVIP 조명 이펙트'를 사용할 수 있다. VVIP 마크는 추가 경험치 20% 옵션도 지니고 있다.

또한 VVIP 유저가 개설한 게임룸은 목록의 최상단에 위치해 가장 눈에 잘 띄게 된다. 아울러 VVIP 유저는 채널이 제한인원에 도달한 경우(FULL)라도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지지 않고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는 이벤트 상품으로 '오디션 굿즈' 제작 시 VVIP 유저들에게 최우선적으로 제공하며, 오디션 e스포츠 대회 등 오프라인 행사 개최 시 장 좋은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초대장을 발송한다. VVIP 유저가 생일을 맞이할 경우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

VVIP 정책은 유저 친화적 운영의 일환이다.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10월 오디션 유저 간담회를 개최해 생생한 유저들의 목소리를 경청한 데 이어, 트위치 '게림TV'와 홈페이지 소통게시판을 통해 유저들과 수시로 소통하고 서비스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6주년을 맞는 국내 대표 장수 리듬댄스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이 오디션의 매력이다. '팸'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활성화 돼 있고, 오랜 기간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가 많은 점도 특징이다.

한편, 오디션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커스텀 감정모션' 아이템을 추가했다. 상점에서 해당 아이템 구매시 다양한 댄스 모션을 감정 모션으로 등록해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8.86 ▲2.56
코스닥 719.41 ▼10.28
코스피200 337.08 ▲0.2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52,000 ▲149,000
비트코인캐시 509,500 ▼1,000
이더리움 2,59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240 ▼60
리플 3,361 ▲64
이오스 987 ▲9
퀀텀 3,214 ▲2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31,000 ▲54,000
이더리움 2,599,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280 ▲50
메탈 1,227 ▲10
리스크 769 ▲3
리플 3,359 ▲60
에이다 1,044 ▲11
스팀 22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30,000 0
비트코인캐시 510,000 ▼500
이더리움 2,59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20
리플 3,359 ▲60
퀀텀 3,201 ▲29
이오타 327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