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새롭게 선보여

기사입력:2020-06-19 10:56: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칠성음료는 국산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레귤러 맥주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100% ‘올 몰트(All Malt)’를 사용해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의 정통성을 유지하며, 국내에 시판 중인 국산 맥주보다 낮은 출고가(Ex: 500ml 병 출고가 1,047원)를 책정해 품질과 경제성을 동시에 추구한 제품이다.

또한, 주 52시간제의 정착 등 혼술과 홈술의 음주 트렌드가 하나의 음주 문화로 정착되어 가는 가운데 기존 캔 패키지와 달리 한 손에 잡기 편한한 슬릭(Sleek)캔을 도입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의 스터비캔(355ml) 보다 그립감이 좋고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슬릭(Sleek)캔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이며, 홈술•혼술족을 겨냥한 가정시장 공략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 ‘클라우드’는 제품 출시와 동시에 남성모델 일색인 맥주광고시장에서 여성모델을 내세운 차별화된 광고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간 몇몇 브랜드에서 여성 모델을 사용한 적이 있긴 했지만 ‘클라우드’처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브랜드는 드물다.

기존 브랜드의 경우 그간 출시해온 맥주의 가장 큰 특징인 청량감을 강조하기 위해 20대의 젊은 모델을 내세우거나, 맥주의 주요 타겟에게 어필 하는 30 ~ 40대의 중년 남성을 모델로 내세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은 국내 맥주시장에서는 불문율처럼 여겨졌다.

하지만 ‘클라우드’는 제품 속성인 풍부한 맛과 향, 여기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프리미엄 맥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1대 모델로 ‘전지현’, 2대 모델로 ‘설현’, 3대 모델 ‘김혜수’, ‘김태리’, 4대 모델 ‘전지현’을 내세움으로써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는 물론 20대에서 4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함과 동시에 여성고객에게까지 어필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초신선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1호 모델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인공 ‘박새로이’역을 맡았던 배우 ‘박서준’으로 드라마에서 보여준 호쾌하고 시원한 이미지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특징인 신선함, 청량함을 더욱 잘 살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고객의 많은 성원으로 프리미엄 맥주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52,000 ▼146,000
비트코인캐시 459,600 ▼1,100
비트코인골드 32,280 ▼230
이더리움 3,493,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6,800 ▼180
리플 831 ▲17
이오스 700 ▼4
퀀텀 3,465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429,000 ▼130,000
이더리움 3,495,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6,810 ▼170
메탈 1,399 ▼15
리스크 1,230 ▼6
리플 831 ▲17
에이다 522 ▼3
스팀 25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45,000 ▼206,000
비트코인캐시 459,600 ▼1,700
비트코인골드 32,690 0
이더리움 3,494,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6,650 ▼380
리플 832 ▲18
퀀텀 3,475 0
이오타 18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