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출시

기사입력:2020-08-20 15:31:56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포드 익스플로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익스플로러 PHEV(Explorer PHEV 3.0)’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익스플로러 PHEV는 3.0L V6 GTDI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57.3kg.m/3,000rpm에 전기 모터의 최고출력 75Kw/2,500rpm, 최대토크 30.6 kg.m/1,500rpm까지 더해져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또 후륜구동 기반의 4륜 구동 시스템과 자동 10단 변속기를 적용해 여전히 높은 역동성과 응답성을 보여주며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병렬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통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최고 출력 및 토크를 동시에 구현해 도심 및 오프로드에서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인텔리전트 4륜 구동 기술과 결합되어 진일보한 파워와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배터리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도심에서 29km, 고속도로에서 31km, 복합 주행거리는 30km이다. 또 운전자는 능동적으로 전기 주행 모드를 선택하여 배터리 전력을 주 전력으로 쓸지, 가솔린 엔진의 보조 출력으로 사용할 지 선택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PHEV는 EV Auto, EV Now, EV Charge, EV Later 모드 등 4가지 전기 모드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연비 효율을 경험할 수 있다. 전기 모드의 연비는 도심에서 2.3km/kWh, 고속도로 주행 시 2.6km/kWh이며, 전기 모드의 복합연비는 2.4km/kWh이다. 휘발유 모드의 복합 연비는 9.3km/L이며, 도심에서 8.8km/L, 고속도로에서 10.1km/L이다. 가솔린과 전기 모터의 복합 모드의 연비는12.7km/L이다.

이와 함께 코-파일럿 360어시스트 플러스(Co-Pilot 360 Assist Plus)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 간단한 킥 모션만으로도 손쉽게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등이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있어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익스플로러 PHEV는 대형 SUV에 걸맞은 공간활용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핑, 골프,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개인부터, 캠핑을 즐기는 가족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다. 특히 2열에 적용된 이지 엔트리(E-Z entry) 시트와 3열 파워폴드(Powerfold®)버튼은 탑승과 하차, 시트 컨트롤의 용이성을 높여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포드 익스플로러 PHEV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7,390만원(VAT 포함)이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대표는 “익스플로러 PHEV는 보다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연비를 갖춘 진화한 익스플로러다”며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가 가진 대형 SUV의 장점인 공간활용성, 편의 및 안전보조기능, 운전자 중심의 테크놀로지에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와 경제성까지 더해진 PHEV 모델은 국내 SUV 시장에서 익스플로러의 가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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