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대한항공이 16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항공은 31일 한국글로벌경영협회(GMA)가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2005년부터 16년 연속 정상을 유지했다.
최근에도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개발, 셀프 서비스 확대, 기내 방역 강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전 운항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에 따른 불안감 해소를 위해 모든 항공기에 대한 철저한 기내소독으로 안전한 기내 환경을 유지하고, 법적 기준인 월 1~2회 보다 더 강화된 기준을 적용하여 국내선은 주 1회 이상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기와 인천에서 미주로 출발하는 항공기에 대해서는 별도의 소독 작업을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의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에 두는 모든 임직원의 의지와 노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항공 여행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불식하기 위한 활동으로‘CARE FIRST’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나아가 승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Back to Front’방식을 사용해 일반석 후방 좌석부터 순서대로 탑승하는‘존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하고 있으며,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탑승 전 발열체크를 시행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대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항공 여행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해 나가겠다”며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 수상
기사입력:2020-08-31 11: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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