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시리얼 제품이 아이스크림으로! 농심켈로그x배스킨라빈스 ‘매시업스 시리얼’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미각을 달콤하게 깨워 줄 맛이 등장했다. 소비자로부터 오랜 사랑을 받은 인기 시리얼과 아이스크림이 만나 9월을 대표하는 시원한 한정 메뉴를 소개한 것.
‘매시업스 시리얼’은 콘푸로스트의 고소함과 첵스초코의 달콤함을 맛있게 조합한 아이스크림이다. 여기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켈로그 시리얼의 맛을 한층 더하기 위해 초콜릿 코팅된 첵스초코 크럼블까지 더해져 더욱 달콤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흑맥주 기네스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맛을 탄생시켰다. 버거킹은 지난 31일 블랙와퍼번과 바비큐 소스에 기네스를 일부 원료로 첨가한 2종 버거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기네스 와퍼’ 2종은 직화 방식으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순쇠고기 패티와 함께 기네스를 넣어 함께 발효하여 깊은 풍미를 더한 ‘블랙와퍼번’과 기네스의 묵직한 바디감을 더한 ‘기네스 바비큐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도넛버거는 지난해 미국 내 일부 KFC 매장에서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메뉴.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 재현된 ‘도넛버거’는 버거의 위와 아래에는 일반적인 햄버거 번 대신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도넛 번을, 도넛 사이에는 순살 치킨 패티를 넣어 ‘단짠단짠’의 조합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 등 ‘집콕’ 실내 생활이 늘면서 각광받는 간편식 시장에도 ‘맛남’ 메뉴가 등장했다. 순한 맛이 주류였던 죽 제품에 중독적인 매운맛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 지난달 자사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과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양식품 ‘불닭소스’와의 협업으로 '본죽 불닭죽'을 출시했다. ‘본죽 불닭죽’은 푹 고은 닭고기가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쌀죽에, 화끈한 불닭소스를 더해 감칠맛 나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