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레이싱카 리미티드 에디션 ‘아우디 R8 그린 헬’ 선봬

기사입력:2020-09-24 14:36:00
아우디 R8 그린 헬.(사진=아우디코리아)

아우디 R8 그린 헬.(사진=아우디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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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우디 AG의 고성능 파트를 담당하는 자회사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 GmbH)가 R8 LMS 레이싱카의 성공 신화를 기리기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인 ‘아우디 R8 그린 헬(Audi R8 green hell)’을 선보였다.

‘아우디 R8 그린 헬’은 V10 자연흡기 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620 마력(456kW)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331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에 소요되는 시간은 3.1초,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7.6l/km다.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은 필요에 따라 액슬 간에 구동력을 다양하게 분배하며 리어 액슬의 기계식 잠금 디퍼렌셜은 주행 역학과 트랙션을 한층 더 향상시켜 준다.

또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을 적용한 차체는 알루미늄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CFRP)로 만들어졌으며, 프로펠러 샤프트를 비롯해 차체 하부의 대부분은 매끄러운 패널로 덮여 있다.

전방에 있는 2개의 소형 디퓨저는 휠 아치를 통해 공기를 흘려보내 브레이크를 냉각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리어 액슬 앞 패널링에는 ‘NACA 벤트’가 통합되어 냉각공기를 엔진 및 S 트로닉으로 전달한다. 후방 하단의 넓은 디퓨저는 과도한 와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가속화된 공기가 주변 속도로 되돌아올 수 있게 해 공기가 보다 조화롭게 흐르도록 하며, 레이스카와 동일하게 트윈 위시본 구조로 휠이 연결돼 있다.

외관은 ‘그린 헬(green hell)’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짙은 티오만 그린(Tioman green)을 기본 색상으로 적용했다. 위해 전방 후드, A 필러, 루프, 그리고 리어 끝부분을 매트 블랙 호일로 마감하고, 림(rim)의 레드 디테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도어에는 레이싱카 번호를 연상시키는 에디션 번호가 투명한 매트 마감으로 새겨져 있으며, 측면과 앞 유리에는 글로스 블랙의 ‘GREEN HELL R8’ 로고를 기본으로 적용해 강렬한 레이싱카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또 레드 색상의 디테일이 추가된 20인치 5-트윈 스포크 다이내믹 휠은 ‘아우디 R8 그린 헬’의 파워풀한 모습을 강조한다.

실내는 운전자 좌석의 경량 버킷 시트, 센터 패널의 알칸타라 등 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또 계기판, 도어 풀 핸들, 도어 레일, 빨간색 파이핑이 들어간 플로어 매트 등 실내의 거의 모든 부분에 청록색 ‘카일라쉬 펀(Kailash fern)’ 톤의 대조 스티칭이 적용되어 아우디의 스포티한 특징을 드러낸다. 플로어 매트에도 ‘GREEN HELL R8’ 로고가 새겨져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아우디 R8 그린 헬’은 R8 LMS 레이싱카를 위한 초경량 알루미늄 차체 기술 ASF(Audi Space Frame)를 생산하는 ‘뵐링거 호페(Böllinger Höfe)’에서 생산된다.

아우디 스포트 GmbH를 이끌고 있는 율리우스 세바흐(Julius Seebach)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양산형 스포츠카 ‘아우디 R8 그린 헬’은 R8 LMS 레이싱카와 같은 공간에서 설계 및 개발됐다. 두 차량에 사용된 부품의 절반 정도는 동일하다”며 “우리는 R8 LMS 레이싱카의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전설적인 승리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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